광주시, ‘제43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행사 개최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는 4월1일 오전11시 3층 대회의실에서 강운태 시장(통합방위협의회 의장) 주재로 향토예비군 창설 ‘제43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행사를 갖는다.

이날 기념식은 향토예비군 창설 의의를 선양하고 예비군의 사명감과 자긍심을 고취시킴으로써 자주국방 결의를 다지고자 시·구·동 방위협의회 위원, 군·경·예비군 지휘관, 여성예비군, 재향군인회원 등 650여 명이 참석한다.

행사는 천안함 피격사건 1주기를 맞아 ‘당신을 기억하겠습니다’ 동영상 시청과 군악연주회(31사단 군악대), 향토방위 유공자에 대한 표창수여, 대통령 축하메시지 대독(시장), 국방부장관 격려사 대독(31사단장), 축사(시의회 의장) 순으로 진행된다.

또 광주지역 예비군을 대표해 503여단 광산구 기동대장(박흥일)이 총력안보태세 확립과 적의 도발을 단호히 격멸, 분쇄하겠다는 굳은 결의를 다짐하는 결의문을 채택한다.

기념식에서는 지난해 향토방위에 기여한 공로로 북구 중흥1동대(국무총리 단체표창), 김문재 방림1동대장(국방부장관 표창), 임창준 산수1동대장(육군참모총장 표창), 남궁양 치평동대장(2작전사령관 표창), 곽광호 매곡동대장(31사단장 표창), 제1전투비행단 남경식 중사(광주광역시장 표창) 등 67명이 표창을 수상한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시민소통과
사무관 박수천
062-613-29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