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총재 특별보좌역 위촉
임홍재 특별보좌역은 서울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외무고시를 통해 외무부에 입부한 뒤 영국 옥스퍼드대학교에서 외교관 과정을 밟은 바 있다.
그 밖에도 국제경제 심의관, 한국국제협력단(KOICA) 이사, 국회 통일외교통상위원회 전문위원, 외교통상부 국장, 이라크·이란·베트남 대사 등의 주요 요직을 두루 거친 외교전문가로 그간 국위 선양에 앞장서 왔으며, 현재는 청주대학교 객원교수로 재임중이다.
고성균 특별보좌역은 연세대학교 국문학과를 졸업한 뒤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에서 언론학 석사를 취득하였고, 73년 KBS에 입사한 뒤 제주방송총국 편성제작국장, 원주방송국장, 라디오제작본부 3라디오팀 PD, 라디오제작본부 본부장 등을 거치며 국내 방송문화 발전에 힘써 왔다.
오늘 위촉된 이들 특별보좌역은 앞으로 대한적십자사 총재를 보좌하며 적십자 인도주의 사업 발전을 위해 각각 국제협력과 홍보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대한적십자사 개요
1905년 고종황제 칙령 제47호로 설립된 대한적십자사는 6.25 전쟁, 성수대교 및 삼풍백화점 붕괴, 세월호 참사, 코로나19 등 대한민국의 역사와 함께하며 인간의 고통이 있는 곳에 가장 먼저 달려가 생명을 구하는 인도주의 활동을 수행해왔다. ‘재해구호법’에 따른 구호지원기관이자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른 재난관리책임기관, 긴급구조지원기관인 대한적십자사는 국내외 재난현장에서 긴급구호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를 나누며, 공공보건의료기관으로서 적십자병원을 통해 의료취약계층을 지원하고, 혈액사업 수행기관으로 안전한 혈액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비영리단체 최초 국제회계기준(IFRS)를 도입하며 국정감사, 감사원 감사, 외부회계법인 감사, 내부감사의 4중 감사시스템으로 투명경영을 실천하는 대한적십자사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4년 연속 종합청렴도 2등급을 달성했다.
웹사이트: http://www.redcross.or.kr
연락처
대한적십자사 홍보과
최민규
02-3705-3751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