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디지털TV 전환 앞두고 ‘홍보용 체험차량’ 운영

무안--(뉴스와이어)--전라남도는 오는 2012년 12월31일 오전 4시부터 현재의 아날로그 TV방송이 디지털 TV방송으로 전면 변경됨에 따라 방송통신위원회와 합동으로 4월1일부터 홍보용 체험차량을 활용한 전국 첫 홍보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전남도는 홍보용 체험차량을 활용해 4월 한달간 도내 중요 행사장, 5일장, 마을회관 등 다중 집합장소를 대상으로 디지털TV방송 체험홍보를 실시한다.

전남도는 이번 홍보활동을 통해 현장에서 디지털방송의 화질과 음질면에서의 장점과 혜택을 직접 비교·체험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디지털 전환 관련 민원에 대해 상담해 디지털방송 전환을 앞두고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디지털 전환 관련 예상되는 피해에 대한 대응은 어떻게 하는지 등을 상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디지털TV로 전환되면 아날로그TV를 보유한 지상파 직접수신가구는 디지털TV로 교체하거나 디지털컨버터를 설치해야 한다.

전남도는 이번 홍보활동 이후에도 찾아가는 현장형 홍보를 강화해 디지털방송 전환 과정에서 소외되는 계층이 없도록 도민들의 시청권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방형남 전남도 정보화담당관은 “2012년 성공적인 디지털방송 전환을 위해서는 공공기관 및 민간분야 등의 자발적 협력이 필요하다”며 “전 도민들이 디지털방송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정보화담당관실
061-286-27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