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다드차타드제일은행, 2010년 실적발표

서울--(뉴스와이어)--스탠다드차타드제일은행(SC제일은행)의 2010년 당기순이익은 전년대비 25% 감소한 3,224억 원을 기록했으며 이와 같은 순이익 감소의 주요 원인은 2009년 발생한 일회성 수익에 따른 것이다.

소매금융은 저금리 환경으로 인한 마진 압박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채널을 개발하고 고객 수신을 증대함으로써 지속적인 성장세를 나타냈다.

기업금융은 유동성 증가와 마진 압박으로 인해 경쟁이 심화되는 환경 속에서도 고객관계 강화와 상품 확대 전략을 추진함으로써 견고한 성과를 달성했다.

고객 수신 증가율이 대출 증가율을 상회함에 따라 은행의 재무구조는 견고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신용여건의 개선과 엄격한 리스크 관리에 힘입어 부실채권비율 및 연체비율은 모두 전년대비 감소했다. 또한 국제결제은행(BIS) 자기자본비율은 2010년 12월 기준 13.7%로 증가했으며 그 중 기본자본비율(Tier 1)도 11.1%로 상승했다.

리차드 힐(Richard Hill),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대표이사 겸 SC 제일은행장은 “SC제일은행은 은행업계의 지각 변동과 경쟁 심화에도 불구하고 은행업의 기본 원칙에 충실하면서 꾸준하고 견고한 영업이익을 기록하고 있다”며 “치열한 영업 환경에도 불구하고 자산의 성장성과 건전성을 제고해왔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2010년에 당행의 자산이 성장하는 가운데 기본자본 비율이 11.1%에 도달하는 등 유동성 비율 및 자기자본비율이 현격히 개선되었다. 또한 당행의 선진화된 리스크 관리 체계에 힘입어 고정이하여신비율 또한 업계 최저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SC제일은행은 고객중심주의를 기반으로 고객과 함께 장기적이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려는 의지를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개요
80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1929년 조선저축은행으로 출범하여 1958년 제일은행으로 은행명을 변경한 이후 기업금융에 강점을 가진 은행으로 활동해 왔다. 스탠다드차타드의 인수 이후, 2005년 9월 12일 SC제일은행으로 행명을 바꾸고 성공적인 통합 작업을 통해 꾸준한 성장을 해왔다. 2012년 1월 11일 그룹 브랜드와 통합하며 행명을 변경한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고객이 추천하고 싶은 국내 최고의 국제적 은행’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고객중심의 조직으로 재편해 기업금융 고객에게는 스탠다드차타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국내와 해외 시장 간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으며, 소매금융 고객에게는 혁신적인 상품 및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 나가고 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사회적인 책임 의식을 가지고 한국에서 비즈니스 활동을 하는데 전념하고 있으며 스탠다드차타드의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의 정신 하에 다양한 사회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tandardchartere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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