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최지성 대표이사 부회장 “차별화 경쟁력 확보로 시장 선도하자”

뉴스 제공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11-04-01 08:59
서울--(뉴스와이어)--삼성전자 최지성 대표이사 부회장은 1일 사내방송을 통해 내보낸 CEO 메시지에서 "모든 분야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해 시장을 선도해야 한다"고 말했다.

최 부회장은 “국제 유가 불안, 일본 대지진, 선진시장의 수요 침체 등으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지만, 위기와 기회에 선행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최 부회장은 특히, 스마트TV, 휴대폰, 반도체, LCD 등 선도 사업은 다양한 리스크에 창조적으로 대응하고 추가 성장을 이뤄 낼 수 있는 경영체질을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지속적 성장을 위해 신규 성장동력을 적극 발굴하고 추진해야 하며 2011년이 新사업 추진의 원년으로 기록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급변하는 환경에서 자체 역량만으로는 모든 것을 해결할 수는 없기 때문에 외부 자원과 아이디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오픈 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을 적극 확산해야 한다는 주문도 있었다.

최 부회장은 또한, “전자업계의 선두에 올라서고 사업영역도 확대되면서 리스크의 발생 빈도와 강도가 증가하고 있다”며 “가장 기본적인 ‘리스크 매니지먼트’는 현재의 성과에 안주하는 나태함을 경계하는 것이지만 시장 정체, 기술적 한계, 천재지변 등과 같이 예측하기 어려운 리스크도 철저한 대응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글로벌 기업으로서 준법경영과 동반성장, 친환경 경영, 고객 중시 등 사회적 책임 수행 등에서도 빈틈이 있어서는 안 될 것” 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일본 대지진과 관련해 “사상 최악의 천재지변으로 고통받고 있는 이웃의 아픔에 안타까운 마음을 금치 못하며, 조속한 회복을 기원한다”고 전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홍보팀
이승준 대리
2255-822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