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차세대 포토북 서비스 오픈
이처럼 자신만의 책을 직접 만들려는 이들을 위해, 손쉬운 책 제작을 돕는 서비스가 등장했다. 국내 최대 인터넷서점 예스24(대표 김동녕/김진수 www.yes24.com)가 새로이 선보이는 ‘YES포토북’ 서비스가 그 주인공이다.
‘YES포토북’은 사용자가 온라인에서 자신의 사진을 직접 꾸미고 편집하여 책으로 출판하는 온라인 출판서비스다. 기존 업체들처럼 ActiveX나 응용 프로그램 기반의 서비스가 아닌 웹기반의 제작툴을 제공하기 때문에 인터넷이 연결된 PC가 있는 곳이라면 언제 어디서나 이어서 편집이 가능하다. 간편하고 직관적인 메뉴 구성으로 별도의 도움말 없이도 누구나 쉽게 자신만의 책을 만들 수 있도록 배려했다.
‘YES포토북’의 솔루션은 위즈덤하우스 출판사의 자회사인 위즈덤베이글이 맡아, 책을 아는 기업만의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 처음부터 끝까지 원하는 대로 책 제작이 가능한 자유북 외에도, 아이의 사진을 동화 속에 삽입할 수 있는 DIY 동화북, 생일과 기념일을 위한 스페셜데이, 시리즈물로 제작 가능한 여행북, 그리고 습작 출간에 최적화된 스토리북까지 다양한 포맷을 제공해 손쉬운 책 제작을 돕고 있다.
최신형 인쇄 장비 도입으로 고품질의 완성도를 제공하면서 가격부담도 낮췄다. 종래의 상품들이 적은 수의 기본 페이지를 제공하고, 페이지 추가 시 비용 부담을 늘렸다면, 책 같은 포토북을 지향하는 ‘YES포토북’은 기본 제공 페이지수를 늘려, 실질적인 페이지당 단가를 저렴하게 내린 것이다.
예스24는 4월 1일 창립 12주년 감사 이벤트의 일환으로 ‘YES포토북’ 실속 체험 기회를 마련했다. 예스24 전 회원에게 포토북 5,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후기 작성시 추가로 예스24 포인트 2000점을 추가로 증정하는 것. 여기에 완성된 책의 편집 비용은 주문 전까지 무료로 제공된다.
예스24의 김양욱 파트장은 “누구나 자신만의 책을 원하지만, 기존 서비스의 높은 비용과 까다로운 제작 절차가 걸림돌”이라며 “YES포토북은 편리하고 저렴하게 고품질 포토북을 제작할 수 있는 만큼, 그간 복잡하고 어려운 절차 때문에 포토북 출판을 포기했던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을 것”이라고 전했다.
YES24 개요
예스24는 1998년 ‘대한민국 최초의 인터넷 서점’으로 시작해 24년간 업계 1위를 지속해 왔으며, 도서를 중심으로 전자책, 공연 티켓, 음반, 연재, 구독서비스 등 문화콘텐츠 전반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고객 중심 서비스를 기획해 왔다. 예스24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라이프 모티베이터(Life Motivator)’ 문화콘텐츠 플랫폼이다.
웹사이트: http://www.yes24.com
연락처
예스24 마케팅팀
임수정 팀장
02-3215-9281
홍보대행사 애플트리
과장 전효선
070-7115-03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