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인덱스플러스액티브펀드 금융권 첫 판매

뉴스 제공
하나은행
2011-04-01 10:20
서울--(뉴스와이어)--하나은행(은행장 김정태)은 금융권 최초로 인덱스펀드와 액티브펀드에 자동으로 분산 투자하는 “하나UBS 인덱스플러스액티브 증권자투자신탁(주식)”을 1일부터 판매한다.

하나UBS인덱스플러스액티브펀드는 Kospi200지수를 추종하는 인덱스펀드와 고수익을 추구하는 성장주식형펀드(액티브펀드)에 각각 50%씩 투자한다. 인덱스펀드의 안정성과 액티브 펀드의 수익성을 동시에 갖춰 시장대비 초과 수익률을 추구하면서도 일반 성장형펀드에 비해 보수 등 비용이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일반 성장주식형펀드의 경우 총보수가 2.3% 내외인 반면 이 펀드는 총보수가 1.5% 수준으로 보수가 낮은 만큼 장기적으로 수익률 상승에 도움이 된다. 하나은행 전 영업점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최소 가입금액은 적립식 5만원이상, 거치식 100만원이상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인덱스펀드의 낮은 보수와 성장형펀드의 고수익 추구전략 사이에서 고민하는 투자자나 두 가지 펀드에 같이 가입하고자 하는 투자자에게 각각의 장점을 갖춘 인덱스플러스액티브펀드가 적합하다”며 “시장 전망이 불투명하거나, 변동성이 확대되는 국면에서는 적립식 펀드 투자가 유리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적립식 투자를 하기에도 좋다”고 말했다.

하나은행 개요
KEB하나은행은 1971년 6월 한국투자금융으로 설립된 이후 최초의 민간금융기관에서 국내 3대 은행으로 발전하였다. KEB하나은행은 폭넓은 기반의 고객에게 장기적 관점에서의 만족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소통과 일관된 경영활동으로 견고한 신뢰관계를 만들어 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abank.com

연락처

하나금융그룹 리테일사업부
김윤상 과장
02-2002-28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