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실천 위한 ‘공정사회 TF’ 출범

뉴스 제공
한국정보화진흥원
2011-04-01 13:58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정보화진흥원(NIA·원장 김성태)이 4월 1일(금) 공정사회 구현을 실천하기 위한 ‘공정사회실천협의회’를 구성하고 전담조직인 ’공정사회TF'를 발족했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부가 발표한 범정부적 차원의 ‘공정한 사회 추진방안’에 따라 공공기관의 사회적인 책임을 다하기 위한 5개 분야의 실천과제를 발굴하고 실천협의회와 공정사회TF를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5대 실천과제는 △고성과 기반의 선진 보수체계 정착 △노사 선진화를 위한 동반자 관계 정립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를 통한 공정경쟁 기반조성 △공공기관 유연근무제의 선도적 모델 구축 △스마트 엔젤스 코리아 운동 추진이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이 중 보수체계 개편과 공정경쟁 기반조성에 대한 노력으로 이미 2년 연속 공공기관 선진화 워크숍 우수사례에 선정된 바 있다.

김성태 한국정보화진흥원장은 “공정사회 구현을 위한 공공기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선제적으로 정부의 노력에 적극 부응하고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강도 높게 이행하기 위해 전담조직을 구성하고 모범이 될 수 있는 실천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수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개요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ICT) 정책과 기술 전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우뚝 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경제 활성화, 사회 통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화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우리나라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여 지능정보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a.or.kr

연락처

한국정보화진흥원 경영기획부
이헌중 팀장
02-2131-04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