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즈, 청년실업 대안을 제시할 ‘청년 글로벌워크(Global Work)탐방단’ 모집

- 씨즈, 청년실업 대안 제시하기 위한 청년 해외일자리 탐방프로그램 추진

- 해외탐방 후 한국형 일자리 모델 개발하여 사회적기업 창업으로 연결

뉴스 제공
씨즈
2011-04-01 15:12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씨즈는 해외 혁신일자리 탐방을 통해 청년실업의 대안을 찾아나갈 ‘청년 글로벌워크(Global Work) 탐방단’을 모집한다.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된 탐방단은 사회혁신 일자리 및 사회적기업 창업과 관련된 해외사례를 탐방하게 된다. 탐방 후에는 전국 순회발표회를 개최하여 탐방단이 개발한 한국형 일자리 모델을 확산하고, 우수한 비즈니스 모델은 사회적기업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탐방단 모집마감일은 4월 13일(수)이며, 공정무역, 공정여행, 적정기술, 로컬푸드, 문화예술/패션디자인, 국제개발/국제교류, 소셜커뮤니케이션 등의 분야에서 10개팀, 최대 40명을 선발한다. 팀, 개인 지원이 모두 가능하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가 결정된다. 탐방단은 탐방비(1인당 아시아 150만원, 유럽/아메리카 200만원)과 전체 교육, 분야별 사회적기업 및 전문가멘토링을 지원받게 된다.

해외탐방은 방학기간인 7월에서 8월까지 집중적으로 이루어지며, 탐방 후에는 팀 당 1개 이상의 한국형 일자리 모델을 개발하여 전국 6개 권역 대학에서 순회발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탐방단 모집과 관련된 상세내용은 ‘청년 글로벌워크 탐방단’의 공식 웹사이트 http://globalwork.asia 에서 찾아볼 수 있다.

‘청년 글로벌워크 탐방단’ 사업은 교보생명의 제안으로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가 후원하고 있다.

사단법인 씨즈(seed:s)는 시민사회 자발성과 창의성에 기반한 ’한국적이며 지속 가능한 사회적기업’의 정착을 위하여 청년 사회적기업가 양성, 한국형 사회적기업의 발전모델 개발, 사회적기업을 위한 시민기반 조성, 사회적기업 실천연구를 추진하는 비영리단체이다.

문의:전화 02-355-7910 / 팩스 02-355-7911 / 이메일 seeds@theseeds.asia / 트위터 @the_seeds

씨즈 개요
씨즈는 2010년 설립된 이래 시민사회 자발성과 창의성에 기반해 지속가능한 사회적기업의 정착을 위해 노력해왔다. 청년세대들이 당면한 사회문제를 혁신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사회 협력 모델을 통해 지역자원을 바탕으로 한 녹색 경제, 돌봄 체계를 만들어 나간다.

http://globalwork.asia

웹사이트: http://www.theseeds.asia

연락처

사단법인 씨즈
홍보담당 조성도
02-355-79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