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초·중교 대상 ‘찾아가는 그린에너지 체험교실’ 본격 운영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최근 고유가상황 지속과 일본지진에 따른 방사능 유출사태 등으로 에너지 관련 교육수요가 날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음에 따라, 오는 4월부터 지역에 위치한 초·중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그린에너지 체험교실’을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체험교실은 흥사단 대구지부 주관 아래 지난 ‘09년 대구市에서 제작한 탄소제로체험차량을 활용해 진행이 되며, ①탄소배출 ZERO 가정 체험, 태양열 온수기·조리기, 풍력발전기 등을 활용한 ②신재생에너지 체험, 자전거발전기, 자가발전 손전등·라디오 등의 ③인간동력 체험 등 학생들이 흥미롭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과 함께 ④에너지·기후변화에 대한 생생한 이론 및 놀이교육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방문교육 신청을 원하는 학교는 흥사단 대구지부로 전화 또는 이메일 신청을 하면 된다. (☎ 053-754-3415 / pado1425@naver.com)

대구시 관계자는 “이번 찾아가는 그린에너지 체험교실 운영을 통해 장래 에너지소비의 주체로 성장할 청소년들이 일찍부터 에너지위기·기후변화의 문제를 인식하고 체험과 놀이 속에서 에너지절약 습관을 자연스레 익혀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녹색성장정책관실
녹색에너지담당 이근수
053-803-357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