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청소년시설 활성화’ 창의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는 2011년부터 창의적 체험활동이 본격 시행됨에 따라, 청소년시설 활성화를 위한 시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아 최대한 정책으로 반영시키기 위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청소년시설 활성화를 위한 창의아이디어 공모전’은 서울시의 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회관, 문화의 집, 활동진흥센터, 쉼터, 상담지원센터 등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교육, 문화, 복지시설들의 협의체인 ‘서울시청소년수련시설협회’(회장 양해관) 주관으로 실시된다.

4월 4일부터 25일까지 전국의 청소년지도자 및 청소년관련학과 대학(원)생, 청소년 담당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① 청소년시설의 청소년이용활성화, ② 청소년시설의 그린경영 및 기능적 최적화, ③ 청소년시설 지도자의 권익증진 및 복지향상, ④ 청소년시설의 지역사회 기여방안, ⑤ 청소년시설의 창의프로그램 구축방안 또는 청소년육성프로그램 제안 등 5개 주제에 대해 아이디어를 모집할 예정이다.

작품은 A4용지 20매 내외의 소논문 형식, A4용지 5매~10매 분량의 스토리텔링 형식, 러닝타임 3분 내외의 UCC와 플래시 에니메이션, 169컷 이내의 만화로 제안 가능하다.

참가희망자는 신청서 1부와 제안서 1부를 서울시청소년수련시설협회 이메일(green1319@hanmail.net) 혹은 서울시청소년수련시설협회 사무실(중랑구 망우본동 241-2)로 방문접수하면 되고, 심사결과는 5월 3일(화) 서울시청소년수련시설협회 홈페이지(www.youthcenter.co.kr)를 통해 발표된다.

응모작품은 내용의 창의성, 실행과정의 체계성, 문제해결 및 개선에 대한 현실성 등을 기준으로 엄격히 심사되며, 대상 1편, 최우수상 2편, 우수상 4편, 장려상 5편 총 12편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에 대해 상장과 함께 30만원~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서울시 이상국 아동청소년담당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시설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반짝반짝한 아이디어들이 발굴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면서, “당선된 아이디어가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실감할 수 있는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창의아이디어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서울시청소년시설협회(☎334-7547 또는 ☎334-7591)에서 안내하고 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여성가족정책관
아동청소년담당관 이상국
02-6360-458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