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장애인 콜택시’ 증차로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

울산--(뉴스와이어)--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과 장애인의 사회활동을 돕기 위해 운영 중인장애인 콜택시 ‘부르미’가 증차된다.

울산시는 장애인콜택시의 이용자가 지속적인 증가로 인한 이용자의 예약지연 등 불편을 해소하고 교통약자인 장애인의 이동편의 증진을 위해 휠체어 리프트가 장착된 장애인 콜택시(부르미) 4대를 증차하여 4월부터 운행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울산시는 이에 따라 장애인 콜택시 차량 안내표시, 신규 운전원(4명) 소양 및 현장실습 등을 실시했다.

이로써 울산시의 장애인콜택시는 부르미 24대와 비휠체어 장애인이 이용하는 일반택시 활용 장애인콜택시 37대 등 총 61대가 운행되어 현행보다 일일 40회 이상 이용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남에 따라 이용자들의 편의증진이 기대된다.

한편 울산시는 장애인콜택시를 매년 증차하여 2014년 100대까지 늘릴 계획이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사회복지과
052-229-344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