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3.31(목) 국제기구 ‘World Bank’ 컨퍼런스에서 천만상상 오아시스 사례 발표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의 시민제안제도인 ‘천만상상 오아시스’가 세계로 전파될 예정이다.

서울시는 3.31(목) 미국 워싱턴 ‘World Bank’ 내에서 개최되는 컨퍼런스에서 서울시 시민제안제도인 ‘천만상상 오아시스’가 발표됐다고 밝혔다.

천만상상 오아시스가 소개된 ‘ICT Days@The World Bank’ 컨퍼런스는 World Bank 내에서 연례적으로 개최되는 행사로서, 서울시 천만상상 오아시스는 ‘Crowdsourcing과 도전 메커니즘’을 주제로 한 세션에서 Crowdsourcing 우수 사례로 집중 조명되었다.

이번 컨퍼런스에선 서울시의 천만상상 오아시스의 도입 배경과, 시스템 운영 방법, 주요 성과, 앞으로의 도전 과제 등이 집중적으로 소개됐다.

발표자인 World Bank ICT 부서 권용현 수석정보책임자는 이번 발표를 통해 크라우드소싱(Crowdsourcing)의 가장 좋은 사례인 ‘천만상상 오아시스’를 ‘World Bank’ 내 적극 알리고, 앞으로 ‘World Bank’를 통해 금융지원을 받는 정부의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개발도상 가맹국에도 천만상상 오아시스를 전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제부흥개발은행 ‘World Bank’ 관계자는 개발도상 가맹국에 크라우드소싱 (Crowdsourcing) 기법을 전파하기 위해 우수 모델을 발굴하던 중 인터넷으로 서울시 ‘천만상상 오아시스’를 발견하게 됐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기획조정실
창의담당관 구종원
02-2171-211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