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화진흥원, 핀란드의 新 가치창출 3대 스마트 전략 분석

뉴스 제공
한국정보화진흥원
2011-04-04 10:15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정보화진흥원(NIA·원장 김성태)이 스마트 사회(Smart Society)로의 전환을 추진하고 있는 국가들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스마트 사회 실현을 위한 新 국가정보화전략 분석 ① - 핀란드(IT&Society 제1호)‘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 보고서는 스마트 사회의 저해 요소로 고령인구, 인적자원 부재, 사회갈등을 핵심 이슈로 선정했다. 이어 스마트 사회 실현을 위한 3대 전략으로는 △미래사회 新인류를 위한 스마트 전략(ICT&고령인구) △미래형 지속성장을 위한 스마트 전략(ICT&국민역량) △미래사회통합을 위한 스마트 전략(ICT&디지털 협업)을 제시했다.

우리나라가 정보통신 강국에서 스마트 사회의 선도국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초고령 사회의 변화와 위기, 미래 인재 육성과 교육 혁신, 깊어지는 사회갈등과 분열 등에 대한 해결방안이 시급하다.

이 같은 상황에서 이 보고서가 분석한 핀란드의 신(新) 가치창출 전략이 정책적 방안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은 향후 주요국에서 추진되고 있는 스마트 사회를 위한 국가전략 벤치마킹에 관한 보고서를 지속적으로 발간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우리나라의 스마트 사회 실현을 위한 국가정보화 전략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스마트 사회 실현을 위한 新 국가정보화전략 분석 ①-핀란드‘ 보고서는 주요 배포처에 무료로 제공되며 글로벌 IT 트렌드 웹사이트(http://www.itglobal.or.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개요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ICT) 정책과 기술 전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우뚝 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경제 활성화, 사회 통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화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우리나라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여 지능정보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a.or.kr

연락처

한국정보화진흥원 정책홍보부
김지연
02-2131-076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