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한국 관광홍보도 스마트하게

서울--(뉴스와이어)--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에서 모바일 시장 및 스마트폰 사용자 증가에 발맞춰 2011년 제작 배포한 영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Visit Korea> 가 지난 4월 1일 기준 전체 다운로드수 3만 6천건을 초과하며 미국 아이폰용 마켓에서 집계하는 “Top Free App" 리스트에서 관광부분 2위(전체 69위)에 진입하였다.

2011년 2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Visit Korea 앱은 언제 어디서나 전국단위의 관광정보를 검색하고 여행 편의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한국을 여행하는 동안 외국인 관광객들의 언어적 불편함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한국관광공사 해외스마트관광팀은 2월 본 영문 앱의 런칭 이후 www.visitkorea.or.kr 웹사이트 및 공사의 SNS망을 활용하여 본 앱을 홍보하고 있으며, 특히 3월 22일 회원수 5만명을 돌파한 Facebook 페이지를 적극 활용하여 앱 런칭 직후 부터 홍보 활동을 벌여온 것이 앱의 호응도를 이끌어내는데 기여한 것으로 평가했다. Facebook 한국관광 홍보페이지는 2010년 10월에 “like" 회원수 5천명을 돌파한 이후 5개월만에 10배 성장을 달성하였다.

또한 공사는 4월부터 앱 홍보를 위한 QR코드를 제작 및 배포하여 마케팅 활동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며 소비자 모니터링 실시를 통해 유저 니즈를 파악하여 추가 컨텐츠 및 편의 기능 추가를 추진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개요
우리나라 관광 산업의 중심축으로서, 한국관광공사는 그간 외래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주력해 관광외화 수입 증대를 통해 국가가 경제적으로 발전하는 데 일익을 담당해 왔다.

웹사이트: http://www.knto.or.kr

연락처

한국관광공사 해외스마트관광팀
박혜리 과장대리
02-728-976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