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에코맘-투썸, ‘365 에코라이프 서명식’ 가져
식목일을 맞이해 열린 이날 행사에는 문정호 환경부차관, 하지원 에코맘 대표, 김의열 CJ푸드빌 대표, 노희영 CJ브랜드 전략 고문, 송명식 유한킴벌리 전무, 장석영 미애부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일회용컵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컵 사용을 활성화하는데 뜻을 같이 했으며 서약식을 통해 다회용컵 사용에 앞장서겠다고 선포했다.
환경부 산하 사단법인 에코맘코리아에서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을 강조하는 ‘365 에코라이프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일회용컵 사용이 많은 카페, 회사, 학교의 대표들이 한 자리에 모여 환경을 살리기 위한 생활 속 작은 실천에 뜻을 같이 했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
특히 카페 대표로 참석한 투썸플레이스는 다회용컵 사용 활성화를 위해 최근 에코텀블러를 출시, 고객과 함께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환경보호 실천에 동참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고 실질적인 다회용컵 사용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우리나라에서 한 해 동안 소비되는 일회용컵은 120억 개 이상이며 한 해 1500만 그루의 나무가 사라지고 있다”며 “텀블러 사용 습관으로 지구와 나무 그리고 나를 살리는 환경운동에 동참할 수 있다는 점이 이번 행사를 통해 널리 알려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CJ푸드빌 개요
CJ푸드빌은 1994년 논현동에 스카이락 1호점을 시작한 이래 1997년 독자적인 양식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VIPS) 론칭을 성공하면서 전문 외식업체로서 기반을 다졌다. 외식부문에는 국내 토종 패밀리레스토랑 빕스를 비롯해, 씨푸드오션, 피셔스마켓, 비비고, 차이나팩토리, 더플레이스, 더스테이크하우스 등이 있으며 프랜차이즈부문에는 뚜레쥬르, 투썸플레이스, 투썸커피, 콜드스톤 크리머리, 제일제면소, 빕스버거, 로코커리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foodville.co.kr
연락처
CJ푸드빌 홍보팀
최세연
02-6244-0085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