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대만·서일본 공략위해 방송사 및 여행사 팸투어 실시
‘八大 TV’는 대만 내 주요 유선방송국으로 한국드라마, 종합예술프로그램 등을 전문으로 방영하는 방송매체로 타 지역과 차별화된 대구지역의 주요관광지 및 음식, 체험 등을 소개하는 프로그램 제작을 위해 촬영제작팀 8명이 오는 4.5(화)~4.6(수), 2일간 대구를 방문하여 구암팜스테이, 약령시한의약문화관, 우방타워, 대구패션뷰티투어 등을 취재한다.
프로그램명은 ‘世界正美麗’로 전 세계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소개하는 관광전문프로그램이며, 본방송 50분/4회, 재방송 8회, 총 12회 방영되고 ‘11. 7~8월 중 방송할 예정이다. 서울, 부산 등에 비해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낮은 대구를 적극 홍보할 수 있는 기회로 한국관광공사 타이페이지사에서 촬영 지원한다.
또한, 4.9(토)~4.10(일), 2일간 일본 지역 메이저급 여행사인 JTB, 한큐교통사, KNT, 일본여행 등의 사장, 부장단 15여명 초청 대구스타디움 및 주요 관광지 팸투어를 실시한다.
대구시는 이 기간동안 비교적 지진의 피해가 적은 서일본 지역을 집중 공략하여 2011 육상대회 기간 및 상시 대구관광 상품개발 추진으로 최근 침체된 일본 관광객 유치에 물꼬를 틀 계획이다.
대구시 관광문화재과 윤진원 과장은 “동일본 대지진 발생으로 2011 대구방문의 해 외국관광객 유치에 큰 타격을 받고 있으나, 중국 및 동남아 지역 대규모 관광객 유치를 위한 공격적인 홍보마케팅활동 추진과 동시에 한국관광공사 와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일본관광객 감소 최소화 및 향후 마케팅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5월중 중국지역 대구·경북 자매도시인 청도, 하남성 타깃 대구경북 공동 해외홍보설명회를 개최하여 2011 육상대회 및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연계상품, 육상선수 류시앙 경기관전 상품, 중국 청소년 문화교류 상품 등 다양한 관광상품 소개 및 홍보로 대규모 중국관광객 유치에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관광문화재과
관광마케팅담당 빈은선
053-803-39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