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구제역으로 이동제한 농가 등에 경영안정자금 지원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구제역 발생으로 축산농가 등이 장기간 이동이 제한됨에 따라 출하적채, 거래가격 하락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축산농가 경영안정을 위해 농가당 최고 5,000만 원까지 긴급 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일시적 영업중단등 경영상의 어려움으로 도산 위기를 맞고 있는 도축장, 육가공업체, 사료업체 등 축산관련 업체에 대하여 경영 정상화를 위한 자금도 지원하고 있다.

총지원규모는 (전국)3,932억 원으로 강원도는 이미 2차에 걸쳐 8개 시군, 589개 축산농가에 104억 원을 지원하였고, 지원조건은 연리3%, 2년 거치 3년 분할상환의 저리자금으로 별도의 신용조사서 제출을 생략하여 신속한 자금지원이 가능하도록 절차도 간소화 하였다. 따라서 지원을 희망하는 농가와 축산관련업체는 사업신청서만 작성하고 시장, 군수에게 신청하고, 지역농협 등 대출취급기관에서 지원받으면 된다.

강원도는 경영안정자금이 이동제한일로부터 6개월까지 지원이 가능토록 되어 있으나, 구제역 발생이 전국화 되었으며, 가축 이동제한 및 관련업체등 폐쇄조치가 장기화 되었고, 자금지원의 규모가 한정되어 있는 만큼, 도내 축산업의 조기 경영안정을 위하여 축산농가 등에서 시군에 빠른 기간 내 자금지원을 신청토록 당부하였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축산과
축산담당 이규용
033-249-27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