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인리스스틸클럽, 단체급식용 밥솥 스테인리스강 적용 추진

뉴스 제공
한국철강협회
2011-04-05 12: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철강협회 스테인리스스틸클럽은 4월 5일 오전 11시 30분 포스코센터 19층 휘닉스홀에서 오창관 회장 주관하에 2011년도 첫 이사회를 갖고 2011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을 확정했다.

이날 확정된 사업계획에 따르면 금년도 스테인리스스틸클럽은 스테인리스 배관의 대량 수요처인 소방설비에 스테인리스 배관 및 이음쇠의 적용확대를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며 친환경 녹색산업의 신수요 창출을 위해 농림부 주관 바이오가스플랜트 사업에 스테인리스를 적용한 시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단체급식용 밥솥에 기존 알루미늄소재에서 위생성이 우수한 스테인리스강이 적용될 수 있도록 활동을 추진하고 STS 우수상품 공모전을 개최하여 대국민 인지도 향상 및 스테인리스를 적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STS 우수상품 개발에 앞장 설 계획이다.

이외에도 스테인리스스틸클럽은 스테인리스 업계에 기술제공을 위하여 가공·용접 등 기술자료를 발간하고, 해외 기술자료도 입수하여 제공할 예정이며, 스테인리스 수요시장 확대를 위한 세미나 및 설명회, 전시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한편, 스테인리스스틸클럽은 지난해 소화설비 STS 배관 및 이음쇠 적용을 위한 연구용역 결과를 활용하여 시범사업까지 연계하여 STS적용이 활발하게 진행중에 있으며 수도용 STS배관의 KS규격개정 및 주택공사의 급수·급탕에 종전 동관 사용을 STS배관을 사용토록 설계에 반영하는 사업을 추진했다.

또한 스테인리스 월간보고서 발간, 신재생에너지 사업자 브로셔 제작, 스테인리스강 가이드북 발간, 스테인리스 전시회 개최를 통한 수요시장을 개척하는 등 스테인리스 수요창출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쳐왔다.

스테인리스스틸클럽은 스테인리스 신수요 창출 및 보급 확산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스테인리스 업계의 공동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96년 설립되어 한국철강협회 내에 사무국을 두고 있으며, 포스코, 현대제철, 현대비앤지스틸, 포스코AST, 대양금속 등 65여개사가 참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sa.or.kr

연락처

한국철강협회
홍보팀장 오금석
02-559-35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