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문화 기술 R&D 피디(Program Director) 공모
피디 제도는 문화체육관광부가 R&D 신규 과제 기획, 관리(기술 개발 단계별 진도 점검 등) 업무를 민간의 최고의 전문가로 하여금 책임지고 늘 관리하도록 함으로써 R&D 업무에 대한 책임성과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09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제도이다.
이번에 채용하는 피디는 게임, 영상, 공연·전시, 가상현실 등 문화 기술 분야 R&D 과제 기획, 관리 업무를 전담하며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콘텐츠산업실장의 지휘를 받아 업무를 수행한다.
임기는 2년이며 성과 평가 결과에 따라 연임이 가능하다. 전문 기관과의 업무 연계성 등을 고려하여 전문 기관의 본부장급으로 대우하며, 피디 업무 수행을 위해 별도로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피디 지원팀과 사무실이 제공된다.
이번 피디 공모는 4월 25일까지 접수를 마감한 후 서류 심사, 면접을 거쳐 5월 초에 최종적으로 확정될 예정이다. 신청 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www.mcst.go.kr) 또는 한국콘텐츠진흥원(www.kocc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관계자는 디지털 융합의 진전으로 점점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콘텐츠산업의 기반이 되는 문화기술 R&D에 대한 체계적인 기획·관리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R&D 투자 효율성을 제고하는 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개요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미디어, 국정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문화관광부와 국정홍보처,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을 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로 개편했다. 1차관이 기획조정실, 종무실, 문화콘텐츠산업실, 문화정책국, 예술국, 관광국, 도서관박물관정책기획단을 관할하며, 2차관이 국민소통실, 체육국, 미디어정책국, 아시아문화중심추진단을 맡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문화재청, 대한민국예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국어원,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극장,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국악원, 국립민속박물관, 한국영상자료원, 해외문화홍보원, 한국정책방송(KTV)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cst.go.kr
연락처
문화체육관광부 디지털콘텐츠산업과
전병화 사무관
02-3704-96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