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제7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참가단체 모집
이번 박람회는 대전의 과학, 환경 등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청소년의 미래지향적이고 능동적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된다.
전시장 구성은 수면, 놀이문화, 바른 인터넷문화 등 건강관과 청소년 보호, 과학체험, 건전한 청소년 활동, 진로 및 적성체험, 국제교류, 봉사활동 등 성장관으로 나눠 220여개 전시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 야외 광장에는 열기구, 3D스포츠 등 즐거운 체험장과 부대행사로 공개방송, 동아리 문화예술 공연 등이 펼쳐진다.
이번 박람회에 참가할 단체는 오는 15일까지‘제7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공식 홈페이지(www.youthmonth.net)를 통해 온라인 접수해야 한다.
참가대상은 청소년 관련 기관 및 청소년과 관련한 프로그램 운영 등 박람회 전체 테마에 맞는 단체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단체로 확정되면 1부수(3m*3m) 원칙하에 무료로 제공되며, 부수운영비도 20만원이 지원된다. 단, 부스 프로그램 내용에 따라 추가 부스지원은 가능하나 운영비는 지원되지 않는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여성가족청소년과
담당자 김정홍
042-600-3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