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력공단, 부산시와 함께 글로벌인재 양성한다

뉴스 제공
한국산업인력공단
2011-04-05 14:46
서울--(뉴스와이어)--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유재섭)은 4월 5일 부산광역시에서 부산광역시, 부산광역시 관내 경남정보대 등 3개 대학과 글로벌인재양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MOU를 체결한 부산광역시와 관내 경남정보대·동서대학교·신라대학교 등 3개 대학과 함께, 연수대상자를 선발하고 해외취업 연수과정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공단은 공공기관으로는 유일하게 해외취업을 담당하며, 국비지원으로 해외취업 연수프로그램을 위탁·운영하고 있다.

협약기관들은 청년층 미취업자의 비용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국·내외 해외취업 연수비용과 항공료·체재비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참여대학은 해외취업 관련직무와 어학교육을 병행하여 실시하고, 연수 수료 후 미국, 중국, 싱가포르 등 해외취업 주요국가에 취업으로 연계시켜 청년층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연수 참가자의 요건은 만 29세 이하의 부산광역시내 거주자로 협약을 체결한 참여대학 졸업예정자를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공단은 지난 2008년 대전광역시, 2010년 5월 경기도, 9월에 경상북도와 협약을 체결했다. 다른 지자체와도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대학-지자체 연계 글로벌인재양성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공단 유재섭 이사장은 “이번 협약 체결로 청년층 해외취업 활성화를 위해 협약체결 기관간 뜻을 하나로 모아, 젊은 청년 구직자들이 세계를 향한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개요
한국산업인력공단은 근로자 평생학습 지원과 직업능력개발훈련, 자격검정, 기능장려 사업 및 고용촉진 등에 관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설립된 고용노동부 산하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이다. 1982년 한국직업훈련관리공단이 설립되었고, 1987년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으로, 1998년 지금의 명칭으로 바뀌었다. 소속 기관은 6개 지역본부, 18개 지사가 있다. 현재 서울시 마포구 공덕동에 본부가 있고, 울산광역시 혁신도시로 이전할 예정이다. 노동부 고용정책실장을 역임한 송영중 이사장이 2011년부터 공단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rdkorea.or.kr

연락처

한국산업인력공단 취업연수팀
02-3271-9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