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행, 제8차 ‘EMEAP IT국장회의 Workshop’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은행은 2011년 4월 6일(수)~ 7일(목) 양일간 제8차 ‘EMEAP IT국장회의 Workshop’을 EMEAP(동아시아 대양주 중앙은행 임원회의) 11개* 회원국 중앙은행 IT부서 부서장 및 실무자, 스웨덴 중앙은행 IT국장 등 약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잠실 롯데호텔에서 개최한다.

* 호주, 중국, 홍콩, 인도네시아, 일본, 한국, 말레이시아, 뉴질랜드,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EMEAP 회원국 IT부서 관계자 회의는 IT부서장이 참석하는 IT국장회의와 IT부서장과 실무자가 함께 참석하는 IT국장회의 Workshop (이하 Workshop)으로 구분된다. IT국장회의는 2002년에 구성되었으며 각 회원국 중앙은행이 최근 1년 동안 추진한 정보화 사례를 공유한다. Workshop은 2004년에 최초로 개최되었으며 중앙은행 IT부서가 공통으로 직면해 있는 현안 이슈를 토론하는 회의이다.

각 회의는 회원국들이 순번제로 주관하고 있는데 한국은행은 2005년 제4차 IT국장회의를 개최한 바 있으며 이번 Workshop은 8번째 회의로서 한국은행이 처음 개최하는 것이다.

금번 Workshop은 한국은행 지춘우 전산정보국장이 의장을 맡아 “IT거버넌스 추진 현황 및 미래 방향”과 “IT를 통한 통화정책 의사결정지원 방안”에 대하여 발표 및 토론을 진행한다.

한편, 스웨덴 중앙은행 IT국장(Mr. Hans OHLSON)이 초청연사로 참석하여 회의 주제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bok.or.kr

연락처

한국은행 전산정보국 정보기획팀
과장 김경욱
560-128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