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산업기술원, 민·관·군이 함께하는 에코트리 캠페인 개최

2011-04-05 16:08
서울--(뉴스와이어)--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김상일)과 한국경제신문(대표 김기웅)은 환경부, 육군본부와 공동으로 5일 육군 제27사단(소장 전인범) 사격장에서 기후나무심기 행사인 에코트리 캠페인을 개최하였다.

지구 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알리고 녹색생활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된 이 캠페인은 지난 2009년부터 민·관·군이 공동으로 실시해 왔으며, 지난 2010년에는 환경부와 육군본부가 에코트리 및 녹색병영문화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캠페인을 위해 지난 2010년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었던 저탄소 녹색성장 박람회에서 자유기부 형식의 탄소상쇄기금을 모금하였으며, KB국민은행, 태트라팩코리아, 아모레퍼시픽 임직원과 군인 150명이 참여하여 느티나무와 벗나무 등 20,000그루를 식수하였다.

식재에 의해 흡수되는 이산화탄소 흡수량은 연평균 48ton(20,000그루 중 생존률 20%적용)에 이르며, 이 양은 중형 자가용(연비13.6Km/L 기준)을 이용해 서울과 부산을 520회 왕복할 때 배출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과 같은 양이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개요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녹색 성장의 핵심인 녹색 기술과 녹색 상품의 개발·보급 촉진을 통해 기후 변화 대응과 환경 산업의 글로벌 리더십 확보로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설립된 준정부기관이다. 주요 업무로는 녹색 환경 기술 개발과 환경 산업 육성 발전을 위해 환경 산업 기술 정보의 수집 및 보급 등 업무, 국내 산업과 사회를 지속 가능한 생산 소비 체제로 유도하기 위한 환경 마트 제도 운영 추진 등이 있다. 또 정부, 기업, 시민사회가 함께 저탄소 녹색 성장에 대한 비전 및 성과를 공유할 수 있는 저탄소 녹색 성장 박람회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eiti.re.kr

연락처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친환경상품실
이경채 연구원
02-3800-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