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국·내외 개별박람회 참가지원 사업추진

전주--(뉴스와이어)--전라북도는 중소수출업체의 해외시장 개척지원을 위하여 2011년 국내외박람회 참가 지원업체로 87개 업체를 최종선정 하였다고 밝혔다.

금번 지원업체 선정시에는 1차로 제조업체와 시장성 우수업체, 전년도 박람회 참가 후 계약실적이 우수한 업체 등을 우선선정 하였으며, Buy전북업체, 유망중소기업, 스타기업, 벤처기업 등에 대하여는 가점을 부여하여 수출실적과 기술력, 그리고 경영성과가 우수한 업체를 특히 우대하였다.

선정된 업체에게는 해외박람회의 경우 5백만원 한도내(연2회 이내)에서 부스임차료 또는 운송료를 지원하고, 국내박람회의 경우 2백만원 한도내(연2회 이내)에서 부스임차료를 지급하게 된다.

한편 국내외 개별박람회 지원사업은 전북도에서 중소수출업체의 수출시장 확대를 위하여 실시하는 사업으로 2010년에는 2억 4천만원을 69개업체에 지원하여 수출상담 1,323건에 1억9천5백만불을 가계약하여 이중 5천7백만불의 수출실적을 올린바 있다.

전라북도에서는 일본 대지진과 관련하여 피해를 입은 업체를 대상으로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과 함께 다양한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을 추진중에 있으며, 일본 대지진과 관련하여 피해를 입은 업체가 지원을 희망할 경우 우선 지원하기로 하였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기업지원과
담당자 이영노
063-280-337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