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X, 신세계 백화점의 새로운 디자인 선보여

- CBX의 신세계 백화점에 대한 새로운 디자인이 대한민국 전라남도 아라리오와의 협력 하에 선보이다

- 495,900 평방 피트 규모의 고급 백화점의 2 단계 공사가 진행 중

뉴스 제공
CBX
2011-04-06 09:00
뉴욕--(뉴스와이어)--작년 말에 선보인 1단계의 디자인과 함께, 뉴욕에 본사가 있는 전략적 브랜딩 및 소매 디자인 컨설팅 업체인 CBX는, 대한민국 서울을 기반으로 하는 JMCBX 본부가 대한민국 천안시에 495,900 평방 피트 규모인 신세계 백화점에 대한 2단계 공사의 완성을 향해 가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전에 갤러리아 백화점이 점유했던 현장에 2010년 12월 287,900 평방 피트 규모의 이스트 윙이 개장했다. 이 단계에는 또한 14,300 평방 피트의 옥상 정원이 포함되어 있다. 193,700 평방 피트의 웨스트 윙은 2011년 2 분기에 야우리 백화점이 있었던 곳에 개장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프로젝트는 2010년 1월 신세계와 제휴관계를 수립한 야우리의 소유주이자 현지 백화점인 아라리오와의 관리 계약을 통해 이루어졌다.

아라리오와의 제휴를 통한 신규 백화점은 서울에서 약 50마일 남쪽에 위치한 충청남도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도시에 신세계 그룹이 진출함을 의미한다. 신세계 그룹은 이 곳뿐만 아니라 한국과 중국에서 151 개의 이마트를 비롯하여 9 개의 신세계 백화점을 운영하고 있다. 12월 말 이 곳 충청도 백화점 건물의 웨스트 및 이스트 윙의 지하에 별도의 이마트가 개장하였다.

신세계는 1930년 한국 최초의 백화점을 개장한 것에서부터, 해외 브랜드와 최초의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한국 최초로 신용카드를 도입하는 등 수 많은 혁신을 이룬 기업으로 명성이 높다. 신세계는 2006년 광주에 신세계 백화점과 이마트를 동시에 입점하면서 대한민국 소매업계의 역사를 다시 썼다. 2009년 신세계는 부산에 316만 평방 피트 규모의 센텀 시티 플래그십을 개장했다. Macy 의 Herald Square (214만 평방 피트)를 압도하며 세계 최대의 백화점으로 신고한, 센텀 시티는 쇼핑몰 리조트 개념으로 문화와 소매상점을 성공적으로 융합하는 한편, 최고의 편의시설, 상품 및 엔터테인먼트 옵션으로 세계 각지의 관광객을 끌어 들이도록 설계되었다. 이 프로젝트에는 Chanel, Georgio Armani, Louis Vuitton, Cartier, Tiffany와 같은 고급 브랜드에 대한 부띠끄뿐만 아니라 시네플렉스, 아이스 스케이팅 링크, 푸드 홀, 문화공연홀, 아트 갤러리도 포함되어 있다. 고객의 편의시설로는 가족 및 친구와 함께 할 수 있는 플라자와 물을 활용한 구조물을 비롯하여 컨시어지와 대리주차 등이 있다.

천안시 신부동의 중심 상업 지구에 위치한 신규 백화점의 1단계 작업은 2010년 3월에 시작했다. JMCBX 및 CBX 는 함께 고정 설치물과 전체적인 환경을 포함하여 모든 상품 분야에 대한 건축학적 외관을 설계했고, 모든 유형의 공공지역과 고객 편의시설을 설계했으며, 특정 다중 브랜드 백화점의 전체 설계를 감독했다. 또한, 이 기업은 동선 흐름과 백화점 인접지 계획, 다수의 건물과 높이 가운데에 분산되는 상점에 대한 조명 및 시각적 머천다이징, 이스트 및 웨스트 윙으로 분할된 판매 지역을 매끄럽게 연결하는 새로운 통로를 설계했다.

CBX의 소매본부장인 Joseph Bona는, “충청도 매장의 설계가 신세계의 센텀 시티 플래그십과 다른 한편, 이 회사 내 수립된 미니멀 미학과 일관성을 이룬다”라고 Joseph Bona CBX의 소매본부장이 말했다.

신세계 시그네이쳐의 목재, 돌, 두꺼운 카펫 등 세련되고, 절제된 천연자재의 활용은 1층부터 4층까지 화장품 코너와 남성복, 여성복, 아동복 매장이 입점할 6층 규모의 이스트 윙의 각 측에서 뚜렷하게 나타난다. 위층에는 스파, 컬쳐 홀, 아트 갤러리, 식당 등으로 꾸며진다. 풍부한 빛이, 자연채광과 에너지 효율 조명 계획으로 LED와 금속 할로겐화물, 형광등 광원과 결합되어 가능해지듯, 중앙 아트리움이 이스트 윙을 명백히 보여준다. 둥근 천장은 물론 넓게 할애된 통로는 전체적으로 여유 있는 공간을 연출한다.

매장의 1층을 들어서면, 쿨 에보니와 그레이 톤부터 따뜻한 느낌의 크림 색과 밝은 흰색까지 평온한 색상 파렛트를 접할 수 있다. 이러한 색상을 광이 나는 석조 및 원석은 물론 다양한 수종의 목재에서 찾을 수 있으며 벽과 바닥, 가구와 비품으로 이어진다.

고급 상품으로 채워진 판매구역 외, 소매본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Peter Burgoyne이 이끄는 팀은 실내 외 공동 구역을 모든 연령과 소득의 고객에게 매력적인 곳으로 설계했다. “충청도 매장 내에서 찾을 수 있는 문화 홀과 옥상 정원, VIP 라운지 같은 특별 편의 시설은 미국 사설 컨트리 클럽에서 찾을 수 있는 요소들에 더 가깝다”고 Burgoyne이 말했다.

예를 들어, 고객 화장실과 VIP 라운지 등 사적인 공간을 대리석 바닥과 편안하고 안락한 의자로 고급스러움과 품위를 더한다. 문화 홀은 공연부터 결혼 피로연, 트렁크 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열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서울에서 황 준규 상무 이사가 리드하는 JMCBX/CBX 팀은 위에서부터 아래까지 옥상 정원 설계는 물론 지하 대리 주차장까지 이스트 윙의 미학과 편의시설 전체에 기여한다. 자동차 또는 도보에 의한 용이한 접근 외에도, 이 매장은 천안의 주요 버스 터미널과 직접 연결되어 있다.

“이 프로젝트를 위해 구성된 팀은 전 세계에서 수 십 년 동안 축적된 백화점 매장의 설계 전문지식을 표현한다” 라고 Bona는 말했다. "이들은 주목할 만한 전문적인 설계 경력에서 최고의 백화점 소매업을 연구해온 건축가, 설계가, 플래너, 프로젝트 관리자이다. 이들의 기술을 신세계의 최신 백화점에 적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한국에서 백화점의 경기가 좋기 때문에, 신세계는 천안 시 시장에서 뛰어난 경쟁력을 갖추게 되리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

훌륭한 머천다이징과 디자인을 통하여, 최신의 유행을 좇는 젊은 쇼핑객들과 최신 고급 패션을 추구하는 성인을 포함하는 도시 고객 기반의 활동적인 단면을 포착해야 한다.”

특히, 해당 기업의 신세계 설계 팀의 핵심 구성원들은 또한 소매업체를 위한 이전 프로젝트를 완료했다. Burgoyne이 다른 컨설팅 기업과 함께 작업하면서 센텀 시티 상점에 대한 책임을 지는 기획 및 설계 팀을 이끌었다. 한국 백화점 운영업체와 관계를 맺어 온 Whang은 충청도 프로젝트에서 수석 연락 책임자 역할을 한다. 이러한 점에서, 전체 프로젝트의 방향에 공헌을 했으며 글로벌 디자인 표준을 한국 시장에 응용하고, 현장의 일상 고객 관리 및 조율을 제공함으로써 뉴욕과 서울 사무소 간의 핵심 연락 담당으로 활동했다.

Whang은 “이처럼 중요한 프로젝트에서 신세계와 함께 일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라고 말했다. “천안의 이번 신규 백화점으로, 신세계는 더욱 부유하고 적극적인 고객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새로운 환경에서 기대 및 요구에 따른 편의시설을 구비하여 한국의 다른 고급 백화점들과 경쟁하게 될 것이다. 또한 젊은 고객들에게 매력 있는 공공 공간과 최신의 유행 상품을 통하여 해당 고객들을 참여시키는 기회를 가진다.”

CBX 관련 정보
CBX (www.cbx.com)는 소매상점 설계와 운영, 브랜드 및 기업 이미지 개발, 포장, 연구 및 모션 브랜딩에 특화되어 완전하게 하나로 통합된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이다. 수상 경력이 있는 이 기업은 미국 뉴욕, 미네아폴리스 및 샌프란시스코 및 대한민국의 서울에 사무소를 유지하고 있다.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컨설턴트 업체로서, CBX는 건축, 인테리어 설계, 상품 및 상점 기획, 이미지 및 브랜딩, 그래픽과 환경 그래픽 디자인, 미디어 디자인, 제품 디자인, 마스터 기획, 건축 디테일링, 소비자 연구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세계 그룹 관련 정보
신세계는 1930년 최초의 백화점을 도입하고, 1993년에는 최초의 하이퍼 마켓을, 그리고 최초의 프리미엄 아울렛 몰을 도입함으로써 한국 소매업계의 최전선에서 활동해 왔다. 신세계 그룹은 한국에서 9 개의 신세계 백화점, 127 개의 이마트 상점을 운영하며, 중국 상하이 및 톈진 등에 24 개의 이마트 상점을 운영하고 있다. 소매업 지원 서비스 분야에 10 개의 계열사를 보유 중인 상장 기업 신세계 그룹은 또한 Starbucks Coffee Co. 및 세계 최고의 프리미엄 아울렛 쇼핑센터 개발업체인 Chelsea Property와 합작법인을 운영 해 오고 있다. 또한 신세계 그룹은 호텔, 건축, 식료 서비스, 정보 및 커뮤니케이션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2009년 현재, 신세계 그룹의 전체 매출은 15 조원 ($150억 USD)으로 한국에서 16번 째로 규모가 큰 그룹이다. 신세계는 2012년 까지 세계 상위 10 개의 소매업체 중 하나가 되겠다는 목표로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라리오 주식회사 관련정보
ARARIO 는 1986년에 운송 서비스 회사로 창업하여, 이후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의 중심부에서 문화의 허브로 발전하였다. 버스 터미널외에도, 이 회사는 현재 첨단 멀티플렉스 영화관, 고품격 식품 서비스 아울렛과 천안, 서울, 북경, 뉴욕의 유명한 아티스트의 작품을 포함하여 세계의 모던 아트에 중점을 두는 갤러리를 운영한다. 2010년 12월, ARARIO는 대한민국의 소매업계를 주도하는 신세계와 파트너십을 형성하여 신세계 충청 백화점을 개점함으로써 패션을 포함하는 입지를 확장했다.

편집자 주: 추가 상점 이미지는 Parness & Associates에서 이용 가능.

CBX 개요
CBX (www.cbx.com)는 소매상점 설계와 운영, 브랜드 및 기업 이미지 개발, 포장, 연구 및 모션 브랜딩에 특화되어 완전하게 하나로 통합된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이다. 수상 경력이 있는 이 기업은 미국 뉴욕, 미네아폴리스 및 샌프란시스코 및 대한민국의 서울에 사무소를 유지하고 있다.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컨설턴트 업체로서, CBX는 건축, 인테리어 설계, 상품 및 상점 기획, 이미지 및 브랜딩, 그래픽과 환경 그래픽 디자인, 미디어 디자인, 제품 디자인, 마스터 기획, 건축 디테일링, 소비자 연구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cbx.com

연락처

CBX
Joseph Bona
President of CBX Retail Division
(212) 404-7944
이메일 보내기

Parness & Associates
Bill Parness
732-290-0121
이메일 보내기
Marty Gitlin
631-765-851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