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북카페 ‘북스엔커피’ 개소
울산시에 따르면 남구지역자활센터는 북카페 자활사업단(3명)이 운영하는 ‘북스엔커피’(남구 무거동 270-1)가 4월 6일 오후 2시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울산시는 이를 위해 사회복지기금(전세점포임대자금) 7천만원을 지원했으며, 사업단은 인테리어, 주방공사, 사업홍보, 참여자 커피 전문교육 등 사업수행에 필요한 모든 준비를 마쳤다.
이번에 개소하는 북카페 ‘북스엔커피’는 차(茶)와 500여권의 헌책이 있는 문화 공간으로 방문자들은 책도 보면서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다. 또 마음에 드는 헌책을 구입할 수도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북카페는 저학력, 저기술 등으로 자활여건이 열악한 저소득층에게 근로의 기회를 제공하고 자활의욕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했을 뿐 아니라 인근 주민들의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공보관실
052-229-3032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