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지방세정평가 3년 연속 우수시군 선정
이번 평가는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2010년 한 해 동안 각 시군의 지방세수 확충, 체납액 정리, 납세자 편의시책, 지방세정 시책업무 추진 등 총 5개 분야에 대해 종합 평가한 것으로 영광군은 전 분야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시군에 선정됐다.
특히 영광군은 이번 수상으로 2009년부터 3년 연속 지방세정평가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룩함으로써 그동안 경기악화 등 여러 가지 어려움을 극복하고 노력한 성과물로 앞서가는 신뢰세정 구현은 물론 군민들의 자긍심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된다.
이정규 재무과장은 “금번 수상은 관계공무원은 물론 선진 납세의식을 갖춘 우리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이루어낸 결과물이기에 더욱 값진 것으로서 앞으로도 자주재원 확충과 체납세 일소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7일 전남도청에서 열린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재무과
세정담당 김진호
061-350-53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