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보건소, 영양플러스사업 설명회 개최
영양플러스 사업이란 빈혈, 저체중, 저신장 등 영양 상태에 문제가 있는 임산부 및 영유아에게 영양교육을 실시하고, 영양불량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특정식품을 일정기간 동안 지원하는 사업이다.
영광군 보건소는 2009년부터 보충식품을 1,887명에게 공급하고 영양교육을 1,628명에게 실시하여 대상자들의 영양문제 및 식생활 관리능력을 향상시켜 왔다.
사업대상자로 선정되면 월 1회 보건소가 시행하는 영양교육에 참여할 수 있으며, 빈혈검사, 신장 및 체중측정, 식품섭취상태조사 등 대상자에 대한 정기적인 영양평가를 실시한 후 분유, 쌀, 감자, 당근, 우유, 미역, 김, 콩, 참치, 오렌지주스 등 10가지 특정식품을 대상별로 조합을 달리하여 패키지별로 각 가정에 배달한다.
영광군 보건소는 앞으로도 소득수준에 따른 산모와 아동의 영양 불균형 문제 해결을 위한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이들의 영양불균형을 해소하며, 식생활 관리능력 배양을 통해 장기적인 건강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 보건소
건강증진담당 김미정
061-350-5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