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2020년 매출 6조, 영업이익 1조 목표”

뉴스 제공
SK㈜ C&C
2011-04-06 13:36
서울--(뉴스와이어)--SK C&C(대표이사 : 정철길 사장, www.skcc.co.kr)가 6일, 창사 20주년 기념 출입기자 간담회를 열고, 오는 2020년까지 매출 6조,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골자로 하는 새로운 비전을 발표했다.

이는 현재 수준보다 매출액은 4배, 영업이익은 6배 이상 증가한 규모로서 연평균 15%의 성장을 지속 해야 달성 가능한 높은 수준이다.

정철길 사장은 올 해 매출목표를 2010년(1.48조원)보다 18.6% 증가한 1.75조원으로 잡았다. 2012년도 중기 매출목표는 2011년(1.75조원)보다 20% 증가한 2.1조원으로 제시하고, 매출 2조 시대를 열며 Global Leading Solution Innovator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특히, 정 사장은 사업의 구조적 혁신을 통한 질적 성장을 강조하며 2010년 11%의 영업이익을 계기로 매년 두자릿수 이상의 영업이익을 달성할 것임을 분명히 했다.

구조적 혁신은 짧은 시간안에 큰 변화를 일으키며 구조적 변화를 만들어 가는 것으로 ▲사업구조, ▲수익구조, ▲역량·기술구조, ▲조직·문화, ▲재무구조, ▲투명·책임경영 등 사업부터 문화까지 모든 걸 포괄하는 혁신을 말한다.

SK C&C는 ‘좋은 수주 완벽한 딜리버리(수행)’의 원칙하에 솔루션과 기술 중심의 저비용 고효율의 SI 경쟁력을 갖춤은 물론 SI에서 아웃소싱, 다시 SI로 이어지는 IT서비스사업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기존의 대외 SI사업 외에도 성장과 수익성의 사업 안정성이 확보되는 아웃소싱 사업을 강화한다.

글로벌 사업에서도 m-Commerce, 3D Map Solution 등 ICT 컨버전스 관련 신성장 사업 비중을 늘려 가는 한편, 미국과 중국, CIS 지역 등 타깃 지역별 맞춤형 솔루션과 IT서비스를 통한 성과 극대화 등 사업 구조를 다변화 시킬 예정이다.

이와 함께 소통 공유 기반의 개방문화로 조직 역량을 결집하는 한편, 전문성을 갖춘 구성원들이 자부심을 갖고 도전적으로 업무에 임해 일과 싸워 반드시 이기는 문화 ‘Winning Spirit’ 을 만들어간다.

SK C&C는 목표 달성을 위해 ‘Create Value for Customers, Challenge the Future’를 새로운 비전 슬로건으로 정했다.

이번 비전 슬로건을 계기로 그 동안 Computer & Communication으로 인식되어온 SK C&C의 C&C는 ‘Create & Challenge’의 약어로서 고객을 위한 끊임 없는 가치 창조와 미래에 대한 도전을 상징하게 된다.

이와 함께 구성원들의 5대 공유 가치로서 ▲고객과 함께 하는 행복, ▲꿈을 향한 즐거운 도전, ▲최고를 향한 끊임없는 열정, ▲자유로운 상상, ▲서로를 생각하는 존중과 배려를 선정했다.

또, SK C&C 20년의 역사와 미래 정신을 담은 새로운 엠블렘을 선보였다.

이번 엠블렘은 자연스럽지만 힘 있는 붓 터치로 SK C&C의 자유로운 기업 정신을 묘사하고 SK 레드(Red) 색상을 활용해 Global 일류기업을 향한 SK C&C인의 열정을 형상화 했다.

한편, 정 사장은 “전문 IT서비스 업체의 영업이익 1조는 분명 쉽지 않아 우리의 Dream(꿈)이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매출 700억원에 불과했던 1995년에는 매출 1조가 꿈이었을 것” 이라며 “10년 뒤 매출 6조, 영업이익 1조의 성과는 우리가 지금 해가는 혁신 활동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충분히 만들어낼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SK㈜ C&C 개요
SK Group의 IT전문회사로서 삼성 SDS, LG CNS와 더불어 우리나라 3대 IT 서비스업체 중 하나입니다. 컨설팅에서, SI, Outsourcing, 유비쿼터스 등 미래 성장산업에 이르기까지, Total IT Service Provider로서 우리나라의 IT를 이끌어 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cc.com

연락처

경영지원팀 언론 홍보 담당
과장 민경동
02-6400-53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