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사회적기업 성공적 정착지원 ‘프로보노’ 발대식 개최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는 6일 오후 2시 3층 소회의실에서 사회적기업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프로보노’ 발대식을 개최했다.

프로보노(Pro Bono)란 ‘공익을 위하여’라는 의미의 라틴어 Pro Bono Publico의 줄임말로 공익을 위한 전문성 기부활동을 의미한다.

발대식에는 강운태 광주시장, 송문현 광주지방고용노동청장, 사회적기업 대표자, 프로보노 봉사활동가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기업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시에 따르면 경영, 회계, 노무관리 등의 측면에서 상대적으로 열악한 광주형 예비사회적기업과 사회적기업에 도움을 주고자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전문성을 활용하기 위한 프로보노를 조직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시에는 지난 3월 지정된 광주형 예비사회적기업 31개 업체와 사회적기업 등 총 54개 업체가 취약계층 신규고용과 사회서비스 제공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사회적기업을 위한 프로보노에는 변호사, 공인회계사, 공인노무사, 근로감독관 등 총 60명이 참여하게 되며 경영컨설팅, 노무·회계 상담, 법률자문, 교육과 세미나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올해 일자리창출 지원사업과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등 총 27억 9,000만원의 예산지원과 ‘프로보노’ 지원을 통해 자립능력 강화와 성장기반 확보 등 현실적인 지원이 이루어짐에 따라 우리지역 사회적기업들이 성공적으로 정착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일자리창출지원관
사무관 박진석
062-613-359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