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개막에 야구 관련 도서 판매 증가…여성 구매자도 10% 이상 증가

뉴스 제공
알라딘
2011-04-06 15:00
서울--(뉴스와이어)--‘야구, 책으로 배우고 눈으로 즐기자!’

2011년 본격 프로야구 시즌을 맞아 야구 관련 도서를 구매하는 여성의 비율이 늘어 화제다.

인터넷 서점 알라딘은 자사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프로야구 관련 도서들의 판매량이 최근들어 급증하고 있으며, 전년 대비 성장률이 120%에 이른다고 밝혔다. 또한 여성 구매자 비율은 작년 대비 10%p 증가한 35%에 달해 여성들의 야구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는 추세로 분석된다고 전했다.

특별히 2011 프로야구에 대한 정보를 완벽히 담은 <프로야구 스카우팅 리포트> 관련 도서들이 판매량이 높으며, 실전과 이론에 대한 안내서인 <야구 교과서>, 초보 여성 야구 팬들을 위한 최적의 가이드 <야구 아는 여자> 등 야구 입문 기본서들에 대한 관심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메이저리거 추신수 선수의 에세이 <오늘을 즐기고 내일을 꿈꾸다>가 프로야구 개막 시즌에 맞추어 출간되면서 야구 마니아들의 이목을 끌고 있으며, SK 김성근 감독의 에세이, 김석류의 <아이러브베이스볼> 등의 판매도 증가했다.

알라딘 실용 서적 담당 도 란 MD는 “야구 시즌에는 야구를 함께 보고 즐기기 위한 기본 지식을 제공해 주는 입문서, 실전 이론서 등의 판매량이 높다”며 “여성의 야구 도서 구매 비율은 서서히 증가해오긴 했으나 올해는 특별히 여성 구매 비율이 더욱 높아졌으며, 개막전 티켓 증정 이벤트에도 여성의 응모 비율이 상당히 높았다”고 전했다.

알라딘 개요
‘알라딘’이 소원을 빌면 램프에서 요정이 나와 꿈을 이루어 줍니다.
‘알라딘’이라는 브랜드에는 고객의 꿈을 이루어드리고자 하는 기업정신이 담겨 있습니다.

알라딘은 수 없이 많은 새로운 서비스를 전자상거래에 도입하였으며 우리가 도입하면 그것이 곧 업계의 표준이 되었습니다.
오늘도 알라딘은 혁신을 거듭하며 우리나라 전자상거래의 역사를 새롭게 써나가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aladin.co.kr

연락처

알라딘 마케팅팀
조선아
6913-25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