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큐슈지역 유통업체, 지진으로 한국 상품에 눈길
HI히로세는 우리나라와 지리적으로 인접한 큐슈 지역에서 26개의 홈센터 점포를 전개하는 중견 유통업체로 동사 부사장을 포함한 총 8명이 이번에 한국을 찾았다. 상담회에는 건전지, 생수, 구강청정제, 식품, 과자 등 즉시 수입이 가능한 상품을 중심으로 22개 국내기업들과 상담을 진행했다.
큐슈지역은 지진피해를 직접적으로 입지 않은 지역이지만 지진영향으로 지역내 슈퍼마켓이나 홈센터에서도 각종 생필품 품절현상이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큐슈지역 소재 유통업체들이 피해지역에 있는 협력업체들에게 물품을 우선 공급하기 때문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지리적으로 한국과 인접해 있는 큐슈지역은 우리제품의 테스트 마켓으로의 가능성이 높은 시장이다. 최근 일본 소비자들 사이에서 선풍적 인기를 얻은BB크림도 큐슈지역에서 처음 소개되어 일본 전국으로 확산되었는데, 이번에 한국을 방문한 HI히로세사가 BB크림을 일본에 처음 소개한 장본인이다.
KOTRA 정혁 일본사업처장은 “한국과의 지리적 인접성과 지진으로 인한 일본 내 공급물량 부족으로 큐슈지역으로부터 한국상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전망”이라며 “우리기업의 큐슈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KOTRA 개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무역 진흥과 국내외 기업 간 투자 및 산업·기술 협력 지원을 통해 국민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설립된 정부 투자 기관이다. 대한무역진흥공사법에 따라 정부가 전액 출자한 비영리 무역진흥기관으로, 1962년 6월 대한무역진흥공사로 출범했다. 2001년 10월 1일 현재 명칭인 KOTRA로 변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tra.or.kr
연락처
KOTRA 일본사업처
정 혁 처장
3460-786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