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기념관, 나라사랑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대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6월 6일 현충일을 맞아 전쟁기념관(館長 金石元)은 전국의 유치원생·초등생·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나라사랑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10회 째를 맞는 이 대회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호국선열들의 나라사랑 정신과 평화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기 위한 행사다. 이날 참가자들은 3만 5천 평 옥내외 너른 전시장에서 다양한 전시물들을 보고 느낀 것을 도화지에 표현함으로써 나라사랑 정신과 진정한 평화의 의미를 마음으로 되새기게 된다.

인터넷으로 예약 신청을 한 선착순 500명에게는 미니카를 선물로 준다.

이 행사는 1996년 처음 개최된 이래 매년 1천명 이상의 청소년들이 참여해 왔으며 해를 거듭할수록 표현기법이나 재료가 다양화되는 등 수준작들이 출품되고 있다.

이날 출품된 작품들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95명의 입상작을 선정해 6월 20일 전쟁기념관 홈페이지(http://warmemo.co.kr)를 통해 발표하며 국방부장관상·전쟁기념관장상 등이 주어진다.

시상식은 6월 23일 전쟁기념관에서 개최되며 입상작은 열흘 간 전시된다.

한편 이날 전쟁기념관 평화광장 곳곳에서는 전통무술시범, 줄넘기마당, 페이스페인팅, 미니카경연, 의장행사 등 휴일 가족단위로 참가하는 참가자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가 하루 종일 펼쳐진다. 특히 국가유공자와 현역 군인·경찰 가족은 도자기만들기를 무료체험할 수 있다.

그림대회 참가자와 동반가족 2명에게는 전쟁기념관 상설전시실을 무료 개방한다.

참가문의 : 709-3039



웹사이트: http://www.warmemo.co.kr

연락처

709-303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