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4.7(목) SNS(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카페) 새 단장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2011 대구 방문의 해를 맞아 효과적인 대구 홍보를 위해 트위터, 페이스북 등 4개 SNS를 새롭게 단장하고 4월 7일(목)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대구시는 시정의 가장 큰 현안인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대구방문의 해’, ‘국가과학산업단지 및 첨단의료복합단지조성’ 등 당면 대형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해 긍정적 이미지의 대구브랜드 조성과 시민 참여 붐 조성이 꼭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10년 10월부터 트위터서비스, ’11년 2월부터 페이스북 서비스를 운영해 왔다.

그 결과 시정홍보는 물론 민원질문에 대한 답변, 다양한 의견 교환 등으로 시민들과의 쌍뱡향 소통이 원활히 이루어져 이번에 SNS 새단장으로 시민들과의 소통·공감채널을 본격적으로 운영하게 되었다.

대구시는 새 단장에 맞추어 대구시 SNS를 대표할 명칭 공모이벤트와 파워블로거 대상 블로그 기자단도 모집 운영할 계획이다.

또 스마트 폰 사용자들의 급격한 증가에 맞추어 대구시 QR코드를 제작하여 각 부서에서 각종 유인물 인쇄 시,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대구시 정하진 공보관은 “이번 대구시 SNS 새 단장을 계기로 시민들과의 소통을 더 한층 활성화하여, 당면 대형프로젝트들의 성공과 시민과 함께하는 더 큰 대구 만들기에 적극 힘써 나가겠다”고 밝혔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공보관실
영상홍보담당 강문배
053-803-233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