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제3차 기상·강우 레이더정책협의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기상청(청장 조석준)은 국방부·국토해양부 기상·강우레이더정책협의회 위원과 융합행정 사업을 주관하는 행정안전부가 참석한 가운데 ‘제3차 기상·강우레이더정책협의회’를 4월 8일 오전 기상청 5층 회의실에서 개최한다.

기상·강우레이더정책협의회(이하 협의회)는 2010년 6월 30일 체결된 “범정부적 기상·강우레이더 공동활용 협약”에 의거하여 레이더자료를 공동활용함으로써 레이더 관측 사각지대를 해소, 기상·홍수예보 정확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관계 부처 국장급으로 구성된 협의체이다.

그 동안, 국방부·국토부에서 진행된 1, 2차 협의회를 통해 “협의회 운영 규정” 및 “범정부적 기상·강우 레이더 공동활용 기본계획”을 수립하는 등, 범정부적으로 국내 레이더 자원의 효율적 활용 방안에 대하여 관계 부처간 활발한 협의가 진행되었다.

이번 3차 협의회는 레이더 표준운영절차 마련, 범정부적 레이더자료 공동활용시스템 구축, 레이더 기술향상 등 3대 분야 8개 과제에 대한 부처별 세부추진계획을 확정하기 위한 자리로 기상청에서 주관한다.

기상청은 부처별 세부추진계획이 확정되면, 2015년까지 부처공동으로 연도별 세부추진계획을 수립하여 기상재해 최소화로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kma.go.kr

연락처

기상청 기상레이더센터
레이더운영팀 김성헌
02-2181-081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