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어린이날 대비 어린이기호식품 지도점검 강화

울산--(뉴스와이어)--어린이날을 맞아 관내 234개 학교 주변 어린이 식품안전 보호구역과 어린이선물용 식품의 취급·조리·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지도점검이 실시된다.

울산시와 구·군은 오는 4.11~4.22일까지 어린이 기호식품 전담관리원과 합동으로 학교주변은 물론 어린이 기호식품 취급 식품접객업소(일반, 휴게) 및 판매업소, 식품자동판매기, 즉석제조 가공업소 234개소를 대상으로 정서저해 식품 판매 및 미끼상품 광고 등 부정·불량식품 취급행위에 대한 지도·점검과 수거검사를 병행 실시한다고 밝혔다.

또 4.25~4.29일까지는 햄버거, 피자 등 패스트푸드 식품에 대한 영양성분 표시대상 식품의 표시사항 준수여부도 집중 점검한다.

울산시는 학교주변 업소가 대부분 영세취약업소로 식품의 위생적 보관·취급 등의 인식이 부족한 점을 감안, 어린이 먹을거리 안전 환경조성이 정착될 때까지 지속적인 지도점검과 홍보계도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울산시는 최근 새 학기를 맞아 어린이기호식품 전담관리원 70명을 투입하여 학교주변의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의 전 업소를 대상으로 현장지도·계도 활동(3.29)을 실시하여 유통기한 경과 등 부적합식품 48개 품목을 폐기하고 식품의 위생적 취급기준 위반 등 58개소는 1차 현지시정 조치했다.

또한 해당 구·군에 통보하여 이들 업체에 대한 철저한 사후관리를 지시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보건위생과
052-229-367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