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한국자산관리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청주--(뉴스와이어)--충청북도는 서민금융 지원협력사업 시행을 위해 4월 7일(목) 도청 소회의실에서 한국자산관리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에 따라 충청북도와 한국자산관리공사는 금융과 복지를 연계한 금융소외·저소득 취약계층에 대한 종합자활지원 방안에 대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한다.

충청북도는 한국자산관리공사의 신용회복 지원제도를 서민들에게 적극 홍보함으로써 금융 소외계층이 보다 편리하게 채무조정, 긴급생활안정자금대출, 취업지원 등을 지원한다.

한국자산관리공사는 충청북도가 추천하는 금융소외계층이 바꿔드림론을 신청할 경우 우대금리를 적용한다.

또한, 충청북도와 한국자산관리공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서민금융지원 확대, 취약계층 고용촉진을 위한 일자리 지원사업 연계, 사회적 기업에 대한 인력추천과 고용보조금 지급, 취약계층 자활지원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등 복지향상을 위하여 여러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서민밀착형 복지사업을 담당하는 충청북도와 취약계층을 직접 찾아가는 능동적인 서민금융을 지원하는 한국자산관리공사의 사업 연계에 따라 취약계층의 자립과 충청북도 서민경제 안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생활경제과
소상공인지원팀장 김태왕
043-220-32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