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옥천 삼양초등학교 어린이 50여명, 제4기 어린이법제관 위촉행사

서울--(뉴스와이어)--법제처(처장 정선태)는 4월 7일(목) 오전 11시부터 충청북도 옥천군 삼양초등학교에서 이 학교 학생 50여명을 어린이법제관으로 위촉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위촉식은 이용희 의원과 김영만 옥천군수가 참석했다.

또한, 농협문화복지재단의 후원을 받아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는 도서 300권을 삼양초등학교에 전달하는 행사도 가졌다.

정선태 법제처장은 “앞으로 어린이법제관 사업에서 농촌지역과 지방의 어린이에게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하면서, “1년간 어린이법제관으로 활동한 경험이 앞으로 우리 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할 어린이들의 올바른 가치관과 국가관 형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법제처는 어린시절부터 법치행정의 중요성과 준법정신을 심어주고 어린이 관련 법을 어린이 시각에서 개선해 나가기 위해 2008년부터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어린이법제관을 모집·운영하고 있다. 특히 작년부터는 전국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확대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전국적으로 4,300여명의 어린이를 어린이법제관으로 위촉할 계획이다.

법제처 개요
법제처는 정부입법을 총괄, 조정하는 법제 전문 중앙행정기관으로서 주요 업무는 법령심사, 법령해석, 법령정비, 법령정보제공 등이다. 정부입법을 총괄, 조정하고 법령정비를 추진하는 기획조정관실, 법령심사를 담당하는 법제국, 각종 법령을 해석하고 국민들에게 보다 편리하게 법령정보를 제공하는 법령해석정보국, 법령입안을 지원하고 외국과의 법제교류를 담당하기 위한 법제지원단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밖에도 대한민국 법령에 관한 모든 정보를 서비스하는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law.go.kr)와 일상생활과 밀접한 법령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 사이트(http://oneclick.law.go.kr)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leg.go.kr

연락처

법제처 정책홍보담당관실
02-724-141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