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중앙협의회 김유철 의장 취임

서울--(뉴스와이어)--대한적십자사(총재 유종하)는 4월 7일(목) 오전 11시, 제13대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중앙협의회 의장 취임식을 개최하였다.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중앙협의회 의장은 전국 8만 5천여 명의 적십자 봉사원 대표로서, 지난 3월 17일 전국 총회에서 김유철(金裕哲) 의장이 선출되어 총재 인준을 받았다.

김유철 의장은 1975년 부산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현재 동서대학교 겸임교수, 부산 으뜸병원 내과부장으로 재직 중이며, 1986년도에 대한적십자사 부산지사 청년봉사회에 입회한 이래 25년 동안 적십자 봉사활동에 헌신해 왔다.

이날 김 의장은 취임사를 통해 적십자 봉사회가 사랑과 나눔의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에 구심점 역할을 하도록 화합하며, 봉사활동 영역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하였다.

제13대 봉사회 중앙협의회 의장으로 선출된 김유철 의장은 김일랑 前 의장에 이어 향후 2년간 의장으로서의 직무를 수행하게 된다.

대한적십자사 개요
1905년 고종황제 칙령 제47호로 설립된 대한적십자사는 6.25 전쟁, 성수대교 및 삼풍백화점 붕괴, 세월호 참사, 코로나19 등 대한민국의 역사와 함께하며 인간의 고통이 있는 곳에 가장 먼저 달려가 생명을 구하는 인도주의 활동을 수행해왔다. ‘재해구호법’에 따른 구호지원기관이자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른 재난관리책임기관, 긴급구조지원기관인 대한적십자사는 국내외 재난현장에서 긴급구호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를 나누며, 공공보건의료기관으로서 적십자병원을 통해 의료취약계층을 지원하고, 혈액사업 수행기관으로 안전한 혈액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비영리단체 최초 국제회계기준(IFRS)를 도입하며 국정감사, 감사원 감사, 외부회계법인 감사, 내부감사의 4중 감사시스템으로 투명경영을 실천하는 대한적십자사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4년 연속 종합청렴도 2등급을 달성했다.

웹사이트: http://www.redcross.or.kr

연락처

대한적십자사 재난구호봉사본부
김기현
02-3705-362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