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비콤, 웹2.0기반 기업용 SNS 국내 최초 출시

- Teamplay 3.1버젼…웹 아이폰 안드로이드 데스크탑 등의 다양한 접근경로

- 장소 및 시간에 제약을 받지 않게 한 것이 가장 큰 장점

뉴스 제공
누비콤
2011-04-07 17:01
서울--(뉴스와이어)--(주)누비콤(http://itc.nubicom.co.kr, 대표 신동만)은 오늘 Enterprise 2.0의 소셜 소프트웨어 플렛폼 기반의 기업전용 SNS 솔루션인 ‘Teamplay 3.1’의 출시와 함께 국립 경북대학교 스마트캠퍼스 제1단계 사업에 성공적으로 설치되었다고 발표하였다.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인맥관리와 자기표현 등을 통하여 타인과의 관계를 관리하는 SNS(Social Network Service) 제품인 ‘Teamplay 3.1’은 다양한 접근경로(웹, 아이폰, 안드로이드, 데스크탑)를 통하여, 장소 및 시간의 제약을 받지 않으며 조직내에서 원활하게 의사소통의 언로를 터기 위한 기반을 제공하는데 역점을 둔 최초의 순수 국내기술로 개발된 제품이다.

단계별로 효율적인 의사소통을 개선하는데 중점을 둔 Teamplay 3.1

Teamplay는 기업, 학교, 종교계, 지방자치단체 및 각종 사회단체에 속한 구성원들이 ‘나가 아닌 ‘우리’라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몰입할 수 있도록 의사소통을 4단계로 분리하여,단계별로 효율적으로 의사소통을 하기 위한 기능을 제공한다.

첫째, 수평/오픈된 커뮤니케이션

좋은 아이디어나 의견이 하층에서 상층까지 원활하게 소통되기 위해 조직의 상하관계 등 경직된 언로를 완하 시키며, 특정 이슈와 주제를 놓고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유도하여 조직의 구조화된 커뮤니케이션 구조를 수평/네트워크화된 형태의 구조로 개선하였다.

둘째, 개인 브랜드 개발

전문성이 많은 현재의 일 진행 상황 중에서 공유하고 싶은 것이나 알리고 싶은 것은 기록 기록할 수 있게 하여, 조직의 입장에서는 업무의 효율성이 높은 직원을 선별해 냄과 동시에 전문성이 있는 사람을 쉽게 찾을 수 있는 등, 개인의 특정화된 브랜드를 개발하고 알리는데 도움을 주도록 구성하였다.

셋째 전문가 네트워크 구축

업무적으로 필요한 전문지식에 대하여 검색을 통해서 특정 분야에 관심이 있는 직원을 쉽 게 찾을 수 있고 도움을 받을 수 있게 하였다.

넷째, 지식공유

저장된 많은 문서와 전문성을 가진 사람이 추천하는 링크기능으로 문서의 신뢰도를 나타내어, 지식검색 및 공유방법을 제공한다. 팔로윙(Following)하고 있는 사람의 신뢰도와, 많은 사람에 의해서 인용된 문서 등 신뢰 중심의 지식을 공유하는 기능을 중시 했다.

이 제품은 최신 기술인 Web2.0을 기반으로 하여, 안정적인 시스템 및 빠른 속도를 제공하며, 모든 플랫폼에 종속되지 않는 제품으로 다양한 기능을 쉽게 지원함으로써 업무 환경의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의사소통 체계를 구축한다.

국산 SNS인 Teamplay, 경북대학교 스마트 캠퍼스에 처음으로 설치

최근 경북대학교의 ‘스마트캠퍼스 1단계 구축사업’ 분야에 누비콤이 개발한 ‘Teamplay 3.1’을 설치 완료하였으며, 이를 계기로 국내 유수의 기업, 지방단치단체, 교육기관 등에서 구축에 필요한 재원, 환경, 구축기간 등에 대한 문의가 활발해지고 있다.

누비콤의 신동만 사장은 “이번 경북대학교 스마트캠퍼스에서의 성공적인 사례를 발판으로 향후 국내의 SNS도 더 저렴하고 사후 서비스가 월등한 국산 제품이 주도하는 시장으로 발전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당초 글로벌기업으로 출범한 누비콤이 그 동안 구축해 놓은 해외인맥을 통하여, 해외시장 개척에도 적극 나설 것이다”라는 당찬 포부도 아울러 밝혔다.

표준화된 편리한 사용자 경험(UX: User eXperience) 제공

팀플레이는 웹표준을 엄격히 준수하면서도 Web 2.0 트렌드에 발맞추어 대화형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그러므로, 윈도우 이외의 맥킨토시, 리눅스를 비롯해 앞으로 출시될 다양한 태블릿 기기에서도 팀플레이의 기능을 100%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진보된 시멘틱 검색 시스템

팀플레이는 SNS의 기본기능인 수평 커뮤니케이션을 넘어서 기업 또는 기관 내 사용자들간의 정보교류와 그 정보를 기반으로 자연스럽게 지식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검색 시스템을 설계하였다. 팀플레이의 태그기능은 사용자가 입력한 글 자체 뿐만 아니라, 글에 포함된 링크나 첨부파일까지 분석하고, 이를 이용해 검색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였다. 작성자는 굳이 태그를 생성할 필요도 없으며 자동으로 구축된 태그를 이용해 조직 내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함은 물론 많은 데이터를 빠른 속도로 검색도 할 수 있다.

Teamplay 3.1 확인 및 공급

Teamplay는 (주)누비콤에서 개발한 기업용 소셜네트워크(SNS) 플렛폼이다. Teamplay 3.1 은 http://www.teamplay.me 에서 확인 가능하고, 현재 상담을 통하여 즉시 구축작업의 시작이 가능하다.

누비콤 개요
누비콤은 전자계측기기 솔루션 종합 유통 전문회사이다. 전자 계측기 매매를 비롯하여 렌탈, 수리, 교정 및 측정 자동화 솔루션까지 원-스톱-토탈 솔루션이 가능하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 에버나, 마이크로프로스, 텍트로닉스, 키슬리, 코범 등 약 20개 세계적 유명 계측기 회사와 공식 대리점 계약을 맺고 있다. 취급 제품은 무선통신 측정기, 네트워크분석기, 스펙트럼분석기, 신호발생기 그리고 오실로스코프 등 수천 종이다.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것을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nubicom.co.kr

연락처

누비콤 마케팅실
실장 김영일
010-3780-069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