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세탁업 최우수업소 103곳 선정
시에 따르면 지난해 4월부터 12월말까지 관내 세탁업소 1093곳에 대한 서비스 평가결과 103곳을 선정해 해당 업소에 ‘THE BEST우수세탁업소’ 표지판을 제작·보급한다고 밝혔다.
시는 서비스 평가 기준에 대해 세탁기기사용, 세탁물관리, 위생상태 등 총 24개 항목 평가기준을 설정, 90점 이상 점수를 받은 103곳(9.4%)에 대해 녹색등급인 최우수업소를 선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시 관계자는 “소비자의 선택권과 업소간의 자율경쟁을 유도해 위생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공중위생업소에 대한 평가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며 “공중위생업소 관계자들도 위생관리 수준 향상과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대전시는 지난해 숙박업소와 이용업소에 대해 서비스평가를 실시해 최우수업소 134곳을 선정 시범적으로 ‘THE BEST 우수업소’ 표지판을 부착 지원해줘 시민과 영업자들이 큰 호응을 받았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식품안전과
담당자 박관우
042-600-5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