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대 이종기 대전시 정무부시장 취임

대전--(뉴스와이어)--이종기 대전시 제13대 정무부시장이 7일 취임했다.

대전시는 7일 오후 1시 30분 시청 대강당에서 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대 이종기 정무부시장 취임식을 가졌다.

이종기 정무부시장은 대전 출신으로 보문고와 충남대 법과대학을 졸업했다. 이후 충남 예산·공주경찰서장과 대전 중부경찰서장을 거쳐 대전·충남 경찰 최초로 한 지역에서 평생을 근무하며 경무관에 진급, 충남·북지방경찰청 차장을 역임했다.

신임 이 정무부시장은 취임사를 통해 “대전이 한국의 신 중심도시가 되는 것은 이제 거스를 수 없는 거대한 역사의 흐름이다”라며 “대전시민과 한마음 한뜻으로 대전의 잠재력을 극대화 시켜 희망이 샘솟고 웅비하는 대전의 시대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공보관실
담당자 신승철
042-600-203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