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철도공사, 대공원역 메트로아트센터에서 나비와 곤충전시 창의 체험학습전 개최
이번 “나비와 곤충전시 창의 체험학습전”은 대공원역 대구메트로아트센터에서 ‘자연과 사람 & 나비마을’ 주관으로 오는 4월 9일부터 9월 10일까지 유료로 진행된다.
이번 체험학습전은 우리나라와 세계의 아름답고 희귀한 나비와 곤충, 표본액자, 사진 등 1,000여종 15,000여점을 전시한 전시관, 살아있는 나비를 직접 만져볼 수 있는 꽃과 나비 생태관, 장수풍뎅이 등 살아있는 곤충의 애벌레를 찾아보고 만져볼 수 있는 체험관, 나무와 종이를 이용하여 곤충의 모형을 만들어 보고 실제 곤충 표본도 만들어 보는 체험코너 등으로 총 180분정도 소요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대구메트로아트센터에서는 그림그리기 체험 시 직접 그린 나비와 곤충그림을 대공원역 지하1층 광장에 전시하고 추후 우수작품을 선정하여 상장과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체험 관람객을 대상으로 대구도시철도공사 대공원역에서는 역무실견학, 도시철도 이용방법, 안전교육 등 도시철도 이용 특별체험학습을 직접 실시할 예정이며, 사전예약을 꼭 해야 한다.
앞으로 대구도시철도공사에서는 공연, 전시회 등의 문화행사를 통해 도시철도를 단순한 교통수단으로서 뿐만 아니라, 특히 가족들이 친숙하게 이용할 수 있는 문화 공간과 체험 학습의 장으로 거듭 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이번 체험학습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대구메트로아트센터 홈페이지(www.dgart.kr)를 참조하거나 전화(☎053-795-0303, 053-286- 6669)로 문의하면 된다.
대구도시철도공사 개요
대구도시철도공사는 신속하고 안전한 대중교통 수단을 제공함으로써 시민의 편익도모와 복리증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tro.or.kr
연락처
대구도시철도공사 전략사업부
담당자 김근환
053-640-2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