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TV, 알기 쉽게 만화로 만나 보세요

뉴스 제공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11-04-10 11:05
서울--(뉴스와이어)--삼성전자가 고객들이 스마트TV의 똑똑한 기능과 다양한 콘텐츠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만화를 제작한다.

삼성전자는 국내 최고 인기 만화 ‘아기공룡 둘리’의 김수정 작가와 함께 둘리를 비롯한 도우너, 또치, 희동이, 마이콜, 고길동 등 둘리 가족이 주인공이 되어 스마트TV의 개념과 기능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는 ‘요리보고~ 조리보고~ 둘리의 스마트TV 체험기’ 만화를 연재하기로 했다.

‘둘리의 스마트TV 체험기’는 대한민국의 한 가족을 대표하는 둘리 가족이 스마트TV를 사용하면서 겪는 좌충우돌 에피소드들로 재미있게 구성되어 스마트TV를 처음 접하는 고객이나 관심있는 고객들에게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스마트TV 기능과 다양한 콘텐츠에 대한 설명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만화 제작에 함께 한 김수정 작가는 “이번 작업을 통해 스마트TV를 처음 접해 봤지만 다양한 콘텐츠와 여러가지 기능을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놀라웠다”라며, “둘리라는 친근한 인기 캐릭터를 통해 독자들에게 삼성 스마트TV의 곳곳에 숨어 있는 편리한 기능과 다양한 장점을 쉽게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마트TV는 그 동안 단순히 화면에서 보여 주는 영상만을 즐기는 수동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일반 TV와는 달리 사용자가 직접 참여하고 경험해야만 그 편리성과 유용성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이번 ‘둘리의 스마트TV 체험기’는 삼성 스마트TV의 다양한 기능과 콘텐츠를 이용하면서 좀 더 풍요롭고 업그레이드 된 스마트 라이프를 즐기게 된다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특히 스마트TV의 기본 개념은 물론, 제품 구매와 설치부터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다양한 앱과 스마트 기능, 생생한 풀HD 3D 영상,시크릿 디자인 등을 만화 형식으로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둘리의 스마트 TV체험기’를 이 달 11일부터 6월 말까지 삼성전자 기업블로그(www.samsungtomorrow.com)를 통해 총 12회 연재하고, 그 이후에는 단행본으로 출간해 전국 500여개 삼성전자 디지털프라자를 통해 고객들에게 배포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상철 전무는 “지금까지 TV는 화질이나 디자인 등 눈으로 보면 구매 결정이 가능했지만 스마트 TV는 직접 사용해봐야만 스마트TV의 진정한 가치를 알 수 있다”며, “이번 만화를 통해 소비자들이 스마트TV를 간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아울러 삼성 스마트TV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재미있는 매뉴얼로도 활용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매 회 만화에서 소개되는 삼성 스마트TV와 관련된 퀴즈를 출제해 정답자들에게는 삼성 풀HD 3D 스마트TV와 풀HD 3D 스마트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비롯해 문화 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홍보팀
02-727-7856
02-2255-821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