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7회 도서관주간 다채로운 행사 개최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 시립도서관에서는 제47회 도서관주간(4월 12일~18일)을 맞이해 ‘내 영혼의 러브마크, 도서관’ 이란 주제로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홍보하고 시민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독서인구 저변확대를 위해 다양한 행사를 실시한다.

무등도서관에서는 원어민 교사와 함께하는 ‘영어랑 함께 즐겨요’, ‘미국 비자 브리핑’과 ‘청소년 문학표지전’, 책을 여는 세상 회원들의 ‘시의 향기’ 작품전시전을 개최하며, 13일에는 영·유아 부모를 위한 행사로 박자, 리듬, 노래로 구성된 ‘유아 판소리’ 강좌와 14일에는 어르신들은 위한 ‘노인건강교실’ 강좌를 갖는다.

사직도서관에서는 토끼해 신묘년을 기념하는 ‘세계 명작 동화 속 토끼이야기’ 테마 도서전과 양정회 회원전 ‘천인상응 전’을 12일부터 18일까지 전시하며, 15일에는 ‘영 유아기 책읽기의 중요성’에 대한 강연회를 갖는다.

산수도서관은 15일 남광주역에서 즉석 도서대출회원증을 발급 하고, 필리핀의 역사를 소개하는 ‘동그라미 지구마을 배우기’와, 16일에는 친구의 소중함을 알게 되고 지구를 사랑하게 되는 모험극인 ‘꺼꿀이의 우주여행’을 갖는다.

아울러, 무등, 사직, 산수도서관 공동행사로는 시민의 적극적인 도서관 이용을 유도하기 위해 도서반납이 늦어 대출이 중지된 연체자를 대상으로 대출중지를 즉시 해제하는 ‘연체자 특사 주간’과 선착 순 으로 과년도 잡지를 무료 배부하는 ‘과년도 잡지 배부’ 행사도 동시에 개최한다.

한편, 사직·산수도서관은 오는 18일이 휴관일이지만 도서관 주간 홍보를 위해 모든 자료실과 열람실을 정상 운영한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시민의 도서관 이용을 위하여 다양한 전시, 체험행사를 준비했으며, 새로운 도서관 문화 창출의 기회로 활용 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시립도서관
문헌정보과장 박춘균
062-613-773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