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광 군남면 향우회 후원금 전달
- 영광 군남면 포천시가지 정비에 500만원 후원
이번 후원은 지난해 11월 4일 영광군 특수시책의 일환으로 시행한 1일 명예읍면장 제도 운영 시 군남면 1일 명예면장으로 근무하였던 김용채 향우회장이 지역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향우회원들에게 그 취지를 전달한 끝에 얻은 성과물이다.
김용채 향우회장은 “영광 군남면 출신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고향의 발전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던 차 포천시가지 정비에 작은 도움을 주고자 이번에 후원금을 전달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지역 현안사업에 향우회 차원에서 적극 협조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희정 군남면장은 고향에 대한 향우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후원에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
영광 군남면 포천시가지 정비사업은 주민의 도시 이주 및 상가의 폐점 등으로 장기간 방치된 포천리 시가지 노후 건물을 정비함으로써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지역방문객들에게 밝고 깨끗한 지역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군남면에서 특수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오는 5월 14일부터 15일까지 개최되는 제1회 영광 찰보리 문화축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도 좋은 이미지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 군남면
총무 인경호
061-350-4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