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봄 나들이철 맞아 도시락제조업소 특별점검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는 봄 나들이철을 맞아 시민들이 즐겨 먹는 도시락 제품 제조 가공업소 93개소에 대하여 11일(월)부터 13일(수)까지 3일간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합동으로 위생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중점 점검사항은 무신고(무표시) 제품 사용여부, 사용원료의 변질 및 유통기한 경과여부, 식품 등의 위생적 취급기준 적정 준수여부, 시설기준 적합 여부, 자가품질검사 실시 및 종사자 건강진단 실시 여부, 기타 영업자 준수사항 이행여부 등 이며, 생산된 제품에 대하여도 대장균, 세균, 황색포도상구균, 살모넬라 등 식품안전성검사를 병행 실시 할 예정이다.

점검결과 위반사항이 발견된 업소에 대해서는 영업정지 등 강력한 행정처분을 하고 유통기한이 경과한 원료를 사용하였거나, 허위표시 된 제품은 현장에서 압류·폐기하여 시민들에게 판매할 수 없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서울시는 식품제조·가공업소 등 업소 지도점검 후 시민의 안전한 먹을거리 보장을 위하여 노력하는 우수업체 대표에게 현장에서 감사 서한문을 직접 전달하고 우수업체의 업소명, 대표자, 식품(제품)명, 소재지, 전화번호 등을 인터넷에 공개하여 일반 시민들에게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주로 행락철에 많이 판매되는 도시락 제품에 대하여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점검으로 시민들의 행복한 나들이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복지건강본부
식품안전과장 양현모
02-6361-388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