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그룹 차기 회장으로 팻 올니 수석부사장 선임

- 지난 10년간 볼보건설기계그룹의 경영진으로서 뛰어난 역량 보여

- 오는 5월 1일부로 차기 회장으로 취임

2011-04-11 09:08
서울--(뉴스와이어)--세계 건설기계 업계 글로벌 리더인 볼보건설기계그룹은 팻 올니(Pat Olney, 42) 수석부사장을 차기 볼보건설기계그룹의 대표이사 회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현재 팻 올니 부사장은 볼보건설기계그룹 오퍼레이션 부문의 수석부사장으로 재임 중이며, 지난 3월 차기 볼보그룹 회장에 임명된 현 울로프 페르손 회장의 뒤를 이어, 오는 5월 1일 부로 볼보건설기계그룹 회장으로 취임하게 된다.

팻 올니 차기 회장은 지난 17년 간 건설기계 업계에서 다양한 경험을 축적해 왔으며, 이 중 10년 동안은 볼보건설기계그룹 경영진으로서의 경력을 쌓아왔다. 2001년부터 2004년까지 볼보건설기계그룹 재무담당 부사장(CFO)로 재직했었으며, 이후 볼보 건설기계그룹 모터그레이더 사업부문(Volvo Motor Graders) 사장을 거쳐, 2007년에는 볼보건설기계그룹 도로장비 사업부문(Volvo Road Machinery) 사장, 2009년부터 현재까지는 볼보건설기계그룹 오퍼레이션 부문의 수석부사장으로서 글로벌 생산 및 구매에 관한 모든 책임을 맡고 있다. 팻 올니 차기 볼보건설기계 회장은 맡겨진 직책들에서 모두 뛰어난 역량과 탄탄한 성과를 보이며 그룹 내에서 능력을 인정받아 왔다.

회장 선임 소식을 접한 팻 올니 차기 회장은 “볼보를 포함한 건설기계산업이 호조를 보이는 시점에 이와 같이 대단한 기회를 얻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제까지 볼보건설기계가 업계의 글로벌 리더로 잘 자리잡아 온 것처럼 앞으로 더욱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과 각오를 밝혔다.

팻 올니 볼보건설기계그룹 차기 회장은 캐나다의 웨스턴 온타리오 대학의 아이비 비즈니스 스쿨에서 경영학을 우수한 성적으로 (Honours Degree) 졸업하고, 1994년 캐나다공인회계사협회(CICA, Canadian Institute of Chartered Accountants)로부터 공인회계사 자격을 취득하였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 개요
볼보건설기계는 세계 최대의 건설 장비 제조업체 중 하나이다. 전 세계에서 생산시설을 갖추고 현지 딜러를 통해서 부품과 서비스를 지원하는 볼보건설기계는 건설기계 전 기종을 공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volvoce.co.kr

연락처

볼보건설기계
신성은 과장
02-3780-9176

홍보대행 SMC
안지민 대리
02-3445-3621
010-4806-8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