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 문화유산’, 시공간을 초월해 우리 문화유산을 체험하세요

- 로드뷰를 통해 문화유산 모습, 소품, 유물 등 문화재 감상 가능

- 문화재에 숨어 있는 이야기와 영상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유산 로드뷰 탐방 기능 제공

뉴스 제공
다음커뮤니케이션
2011-04-11 08:39
서울--(뉴스와이어)--다음커뮤니케이션은 360도 파노라마 실사지도 로드뷰를 통해 4대궁과 종묘 등 실제 문화유산을 볼 수 있는 ‘Daum 문화유산(http://heritage.daum.net)'을 정식 오픈 했다고 밝혔다.

문화재청과 업무 협약을 통해 진행하는 ‘Daum 문화유산’은 다양한 문화재 정보, 문화유산 로드뷰 탐방, 사진, 블로그 리뷰 등을 제공하는 문화유산 포털 서비스이다.

로드뷰를 통해 문화유산의 외부 모습뿐만 아니라 왕의 편전인 경복궁 사정전, 왕의 침전인 경복궁 강녕전, 왕비의 침전인 경복궁 교태전, 각종 의식과 외국 사신 접견 장소인 창덕궁 인정전 등 미공개 되었던 문화재의 내부 모습, 소품과 유물까지 제공한다.

‘Daum 문화유산’은 시대별, 종목별, 지역별로 문화재를 찾을 수 있는 ‘문화재 찾기’, 직접 문화재 사진을 올릴 수 있는 ‘사진 올리기, 내가 올린 문화재 사진을 삭제, 관리 할 수 있는 ‘MY 사진첩’으로 구성되어 있다.

‘문화재 찾기’ 메뉴에서는 시대별, 종류별, 형태별, 지역별로 선택하면 쉽게 찾을 수 있으며, 각 개별 문화재의 상세 설명과 문화유산 로드뷰 탐방, 문화재 사진, 블로그 리뷰, Q&A 등 문화재 상세 정보를 제공해 모든 컨텐츠를 ‘Daum 문화유산’ 내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해당 문화재와 관련된 이야기와 그 이야기에 맞춘 문화유산 로드뷰 탐방은 문화재가 낯선 사람들도 재미있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했다. 사도세자, 조선의 궁녀들, 정도전의 이야기 등 각각 문화재에 숨어있는 이야기와 자동 파노라마 영상을 함께 제공한다.

또한 에어테그 형태의 유물정보 보기기능을 제공해 용마루, 취두, 용두 등 찾아보기 어려웠던 정보를 클릭 한 번으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이외에도 이용자가 직접 문화재 사진을 등록하고, MY 사진첩에서 문화재 사진의 삭제 및 관리를 할 수 있게 함으로써 이용자들의 참여를 확대했다.

현재 4대궁(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과 종묘의 모습을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 단계적으로 세계유산, 고도 지역(경주, 부여, 익산, 공주), 국보·보물·사적 등의 국가 지정 문화재와 등록문화재 및 시도 지정 문화재, 주요 박물관 소장 유물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다음 정철 지식서비스기획팀장은 “다음은 해당 문화재와 접근성이 떨어진 지역, 해외 등에서도 우리 문화재를 더 가깝고 쉽게 다가가 상세하게 살펴 볼 수 있도록 국내에서 유일하게 파노라마형 문화재 관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또한, 재미있는 이야기와 탐방 코스 제공으로 학생들의 역사 학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4대궁과 종묘 등의 건물 내외부 모습을 다음 지도(http://local.daum.net) 로드뷰를 통해서도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daum.net

연락처

다음커뮤니케이션 기업커뮤니케이션팀
이용욱
02-6718-0828

PR 회사 아이앤알
남향미 부장
02-6272-3031
이메일 보내기